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경제민주화 뭘 안다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종인 맹비난, 이헌재와 경제정책 충돌하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 겸 경제민주화추진단장이 대선에 출마한 안철수 원장에 대해 "경제민주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언론인터뷰에서 안 원장이 경제민주화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경제민주화를 뭘 언급했다고 그러느냐"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한때 안 원장과 인연이 있다가 지금은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의 선봉장이다.
안 원장은 전날 출마선언에서 "새누리당의 경제민주화는 주로 시장개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비판하고 "경제민주화나 복지도 성장동력을 가진 상태에서만 가능하다"며 "한쪽에서 끊임없이 성장 내지 일자리를 창출하며 그 재원이 경제민주화나 복지로 가고다시 경제민주화와 복지가 혁신경제로 이전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게 정답"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새누리당의 경제민주화 안이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자기가 뭘 안다고 새누리당 안에 대해 그런 단정적인 이야기를 하느냐"고 지적했다. 또 경제민주화가 성장동력을 가진 상태에서만 가능하다는 안 원장 주장에는 "그러니까 그 사람이 경제민주화에 대한 이해가 완전히 부족한 사람"이라면서 "경제민주화가 성장동력과 마치 상충되는 것처럼 그런 설명을 하는데 그 사람 수준이 그 정도 밖에 안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경제민주화 속에는 성장동력 등도 다 포함되는 것인데, 경제민주화라는 개념 자체에 대한 이해가 안 된 사람이라서 그렇게 언급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요새 기업들이 '성장이 먼저지, 경제민주화가 뭐냐'고 말해서 거기에 영합하기 위해 안 후보가 성장동력 운운하는 거지, 별다른 특별한 대책이 있어서 그렇게 얘기하는 거라고는 보지 않는다"며 평가절하했다. 김 위원장은 "안 후보가 경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하는 이야기인지 모르겠는데, 그 사람의 백그라운드를 볼 때에는 그런 걸 제대로 알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정치권에서는 박근혜 후보와 안 원장의 경제정책이 김종인 위원장과 안 원장 출마회견장에 참석한 이헌재 전 부총리간 대리전으로 펼쳐질 것으로 보고 있다. 김종인 위원장은 서강대 교수 출신으로, 6공화국 시절 보사부장관과 청와대 경제수석을 역임했으며 1987년 헌법 개정 당시 이른바 '경제민주화 조항' 신설을 주도했다.

이헌재 전 부총리는 재정경제부 장관만 두차례를 역임한 정통 재무관료 출신이다. IMF 외환위기가 몰아닥친 1998년 금융감독위원장으로서 고강도 구조조정을 주도, '난세가 낳은 스타'로도 불린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