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스포츠, 동영상 광고 등 LTE 특화 서비스 선보일 예정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국내 최초로 500만 명의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를 확보한 SK텔레콤이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SK텔레콤 은 6일 500만 가입자 돌파를 기점으로 3G가 주력망일 때 선보이기 어려웠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SK텔레콤은 각종 쇼핑정보를 LTE망에 최적화해 보여주는 모바일 쇼핑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속속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 서비스도 확대해 'T베이스볼' 후속으로 'T풋볼', 'T바스켓볼' 등도 개발 중이다. 3G망에서는 구현이 어려웠던 동영상 기반 광고 플랫폼도 조만간 출시된다.
SK텔레콤이 이 같이 LTE 특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은 500만 가입자 돌파를 전후로 LTE 서비스가 대중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20~40대 고객이 주요 이용자였던 국내 LTE 시장은 최근 6개월 사이 10대와 50대 이상 고객 위주로 가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 전체 LTE 고객 중 남성 비율은 59%, 여성은 41%였으나 지난 8월에는 여성고객 비율이 48%까지 늘어났다는 것이다. 또한 같은 기간 10대와 50대 이상 가입자는 각각 50만 명, 65만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LTE 사용자들은 전체 이용 데이터의 46%를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데 쓰는 것으로 집계돼 36%에 그친 3G 고객 대비 10% 포인트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인기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YouTube)의 평균 이용량은 LTE 고객들이 3G 대비 3.2배 높았다. 사양이 같은 갤럭시S3 모델의 경우 LTE 모델 이용자가 3G 모델 이용자 보다 월 평균 60% 이상 데이터를 더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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