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지난달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업종의 각 부문 1위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카페베네, 미스터피자, 놀부 등의 브랜드가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BBQ치킨도 지난해 동기(864.8점) 대비 BSTI가 상승하며 867.5점을 기록했다. 놀부 역시 846.8점을 기록, 지난해 동기(841.3점) 보다 소폭 상승했다.
또 패밀리레스토랑 대표 브랜드인 VIPS도 지난해 동기(768.9점) 대비 40점 이상 상승하며 814.5점을 기록, 경쟁 브랜드를 크게 앞섰다.
한편 지난 2·4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프랜차이즈 업종은 BBQ치킨(40위), 롯데리아(41위) 등 총 6개 브랜드가 순위에 포함됐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