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온라인몰에 '커피전문관'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마트의 온라인쇼핑몰 '롯데마트몰'이 30일부터 온라인 커피전문점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에서 최근 3년간 원두커피 매출은 연평균 30% 가량 신장률을 보였다. 또 에스프레스, 커피메이커 등 관련 용품 매출도 지난해에 비해 20% 가량 늘었다. 롯데마트는 커피전문점 문화에 익숙한 20~30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에 커피전문관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커피전문관에는 커피 원두부터 커피 머신 및 용품, 시럽·파우더 등 커피에 관한 모든 상품을 판매한다. 또 취향에 맞게 원두 산지를 선별해 커피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브라질, 콜롬비아, 케냐, 에디오피아 등 유명 커피 생산지의 30여개 품종의 다양한 원두도 선보인다.

또 고객이 취향에 맞게 커피 산지를 선택해 주문하면, 완제품 형태가 아닌 당일 직접 생두를 볶아 만든 신선한 원두를 배송하는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전했다. 가격도 일반 커피전문점에서 로스팅(생두를 볶는 것)해 판매하는 상품보다 30% 가량 저렴하다.

한편 롯데마트몰 커피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즉석 로스팅한 원두 커피를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품목으로 부드러운 신맛, 과실향, 꽃향기로 유명한 ‘에디오피아 예가체프(200g)’를 5000원에, 강한 신맛, 감귤, 열대과일, 와인 같은 향미로 서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케냐 AA 홀빈(200g)’을 6500원에 판매한다.
송승선 롯데마트 온라인사업담당 이사는 "커피전문점 활성화로 원두커피를 직접 만들어 즐기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온라인쇼핑몰에서도 고급 원두 및 커피용품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전문몰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온라인쇼핑몰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이후 디지털파크몰, 토이파크몰, 수입식품전문관 등을 선보였고, 향후 언더웨어 전문몰 등을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