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성, QPR 첫 승점 견인…팀 내 최고 평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지성[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박지성[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박지성이 주장 완장을 차고 팀을 이끌며 퀸즈파크 레인저스(이하 QPR)의 첫 승점을 견인했다.

박지성은 25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2012-1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노리치시티와의 2라운드 원정경기에 선발 출전, 교체 없이 중앙 미드필더로 맹활약했다. 삼비 디아키테와 함께 상대의 역습을 효율적으로 차단했고 측면 돌파, 스루 패스, 코너킥 등으로 팀 공격에 시발점 역할을 해냈다. 팀 동료들이 받은 불리한 판정에 주심에게 어필하는 등 주장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했다. 공격 포인트를 쌓진 못했지만 QPR의 첫 승점을 유도하며 지난 부진을 깨끗이 털어냈다.
출발은 다소 불안했다. QPR은 전반 11분 상대 공격수 시미온 잭슨에게 헤딩골을 허용했다. 오른 측면에서 중앙을 거쳐 왼쪽으로 넘어온 볼을 앤서니 필킹턴이 크로스로 연결해 선제골을 유도했다. QPR은 바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18분 페널티박스에서 공격수 지브릴 시세가 노리치시티 수비수 세바스찬 바송에게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얻었다. QPR은 시세의 페널티킥이 상대 골키퍼 존 루디의 선방에 막혀 찬스를 놓치는 듯했다. 하지만 골대를 맞고 나온 볼을 공격수 보비 자모라가 재빨리 왼발로 넣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소강상태를 보인 경기는 후반 중반 노리치시티 쪽으로 기울었다. 득점으로 연결되진 않았다. 후반 25분 무방비상태에서 시도한 윙어 로버트 스노드그라스의 헤딩슛은 크로스바 위를 살짝 넘어갔다. 후반 38분 러셀 마틴의 날카로운 헤딩슛도 크로스바를 맞으며 무위로 돌아갔다. QPR은 이후에도 계속된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며 1-1 무승부를 기록, 승점 1점을 얻었다.

경기 뒤 박지성은 현지 매체들로부터 엇갈린 점수를 받았다. 스카이스포츠는 ‘뛰어난 시야(Great Vision)’라는 설명과 함께 팀 내 최고 평점인 7점을 부여했다. 반면 골닷컴은 “친숙하지 않은 수비 형 미드필더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다. 중원 싸움에서 노리치시티에 밀렸다”며 별 5개 만점 가운데 2.5개를 줬다.
한편 박지성의 친정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판 페르시, 가가와 신지, 하파엘 등의 골에 힘입어 풀럼을 3-2로 격파했다. 간판 공격수 웨인 루니는 경기 도중 오른 무릎 부위가 찢어지는 부상을 당해 4주 동안 뛰지 못하게 됐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