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너무 예쁜 그녀' 연애 한번도 못해 봤다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엄마 뱃속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연애를 해보지 못한 솔로는 얼마나 될까. 20~30대 성인 10명 중 1명 정도는 연애 경험이 없는 소위 '연못남(연애를 못한 남자)'과 '연못녀(연애를 못한 여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츄가 20세 이상 미혼남녀 1025명(남 550명, 여 475명)을 대상으로 '연애를 못해 본 기간'을 물어본 결과, 전체 응답자의 44.2%가 '1년 미만'이라고 답해 최근까지 연애를 했거나 진행 중임을 알 수 있었다. 이어 대부분 1년~5년 사이 연애를 해보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눈에 띄는 건 '한번도 연애를 한 적이 없다'고 답한 응답자가 11.6%로 10명 중 1명꼴로 나타났다는 점. 성별로는 연못남이 13.5%, 연못녀가 9.5%였다.

그렇다면 '연애를 못하는 이유'는 뭘까.

전체 응답자의 27.9%는 '마음에 드는 이성이 없기 때문'을 첫 손에 꼽아 아무리 외로워도 이상형을 포기하기 어렵다는 뜻을 비쳤다. 다음은 ▲주위에 이성이 없다(19%)며 '남중-남고-공대'와 '여중-여고-여대' 코스로 대표되는 성비 불균형의 피해자임을 호소했다.
또 ▲연애 기술을 잘 몰라서(18.8%) ▲업무나 학업이 바빠서(10.9%) 등을 주요 이유에 들었으며 ▲매력이 떨어져서(7.6%) ▲경제력이 부족해서(6.3%), ▲성격이 소극적이어서(6%) 등 '내 탓'이라는 응답은 적었다.
'너무 예쁜 그녀' 연애 한번도 못해 봤다더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애를 못하는 사람들은 문제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대해 무려 63.4%가 '그렇다'라며 동의를 표했다. 오랫동안 연애를 쉬고 있을 경우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문제점이 무엇인지 '연애를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물어보자 이성을 두려워하는 '소심증 유형'(27.4%)이 1위에 꼽혔다.

연애 기회를 아예 못 만드는 ▲만날 가던 길만 가는 유형(21%)과 짝사랑만 하다가 끝나버리는 ▲포기가 빠른 유형(16.8%)이 뒤를 이었으며 기타 응답으로 ▲고집이 센 유형(11.5%), ▲생각이 너무 많은 유형(10.9%) 등이 있었다.

한편 '솔로의 외로움을 달래는 방법'을 묻는 질문에 30.4%가 '취미생활에 몰두하는 것'이 최고라고 답했다.

▲친구들과 대화를 한다(24.3%)는 수다파와 ▲술을 마신다(14.1%)는 주당파가 각각 2, 3위에 올랐으며 ▲쇼핑(9.9%) ▲게임(9.3%) 등이 외로움을 잊는 방법에 포함됐다.

오미경 이츄 팀장은 "제대로 연애를 못하는 미혼남녀들은 주변의 시선 때문에 더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 같다"며 "혼자 있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연애가 어려워지므로 이성을 만날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