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랑하는 내 애인아! 미안하다 부끄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아무리 사랑하는 나의 애인이라도 가끔은 부끄럽고 창피할 때가 있다.

소셜데이팅 코코아북은 ‘내 애인이 부끄러울 때’라는 주제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20-30대 미혼남녀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이 결과 백화점 쇼핑 중 내 애인이 부끄러울 때는 미혼남녀 100명 중 47명이 '직원 앞에서 돈 없다고 계속 돈 운운할 때'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여성 응답자의 경우 10명 중 7명에 달하는 68%명이 이같이 답해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

다음으로는 '내가 입은 옷, 구두 등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 앞에서 핀잔 줄 때'라고 답한 응답자가 35%를 차지해 2위에 올랐다.

지난 주 폐막한 올림픽 경기를 시청하던 커플들도 내 애인이 부끄러울 때가 있었을까.
전체 응답자 중 57%는 ‘경기, 응원은 뒷전이고 계속 시큰둥하고 지루해해서 분위기를 망칠 때’라고 말했으며 이어 ‘경기에 진 선수에게 맹렬히 비난하며 욕할 때’라는 대답도 전체 응답자의 24%였다.

‘식사-영화관’과 같이 전형적인 데이트를 할 때도 내 애인이 부끄러울 때는 있었다.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여성은 남성이 ‘쩝쩝 소리를 내면서 허겁지겁 먹을 때’(34%)를, 남성은 ‘주변 사람들이 쳐다볼 정도로 시끄럽게 웃거나 말할 때’(39%)를 가장 부끄러운 순간으로 꼽았다.

영화관에서는 ‘차례를 기다려 줄을 서지 않고 기본 에티켓을 지키지 않을 때’와 ‘관람 중 계속 큰소리로 영화 스토리상황에 대해 묻고 또 물을 때’를 전체 응답자 중 32%, 25%가 창피한 순간으로 선택했다.

"사랑하는 내 애인아! 미안하다 부끄럽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애인과의 관계가 발전하면 주변친구들에게 애인의 소개하는 자리도 자연스레 생긴다. 이러한 자리에서 내 애인이 부끄러워지는 상황으로 여성 응답자 중 38%는 ‘남자친구가 무릎 나온 청바지와 같이 무신경한 차림새로 모임에 나온 때’를, 남성 응답자 중 35%는 ‘여자친구가 내 친구들에게 나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으며 흉볼 때’라고 응답했다.

또한 캠퍼스 혹은 회사 내에서 만난 커플들의 경우, 전체 응답자 중 42%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불성실한 근태와 예의 없다는 평가를 받을 때' 가장 부끄럽다고 답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정도로 뒤풀이에서 취할 때'라는 대답도 24%였다.

남경식 코코아북 대표는 “연애를 하면서 서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은 오해와 다툼으로 관계를 악화시키지 않는 중요한 과정인데 대부분의 커플들은 상대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꾹 참는 경우가 많다”며 “내 애인이 부끄러울 때 불만이 있을 때 당장은 불편할지라도 서로를 더 잘 알고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대화를 통해서 풀어가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