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2500만원대 세계 최대 UD TV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가 세계 최대 84형 초고해상도 UD(Ultra Definition) TV(모델명: 84LM9600)를 이번 주말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모델들이 22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84인치 UD TV 국내출시 미디어 브리핑'에서 84인치 초고해상도 UD TV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세계 최대 84형 초고해상도 UD(Ultra Definition) TV(모델명: 84LM9600)를 이번 주말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모델들이 22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84인치 UD TV 국내출시 미디어 브리핑'에서 84인치 초고해상도 UD TV를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84형 초고해상도 UD(Ultra Definition) TV(모델명: 84LM9600)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초대형 프리미엄TV 시장을 선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42형 TV 4대를 합친 크기로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된 TV중 가장 크다. 이번 주말부터 백화점, 베스트샵, 하이마트 등 전국 LG전자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2500만원대로 책정됐다.
권일근 LG전자 HE사업본부 TV연구소 전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개최된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이 제품은 풀HD 보다 4배 높은 UD 해상도로 마치 실물을 보는 듯한 현장감을 늘낄수 있다”며 “화소가 촘촘해 네모난 ‘픽셀 라인(화소선)’이 보이지 않고 또렷한 영상이 망막을 모두 덮어 마치 실제 장소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전해준다”고 설명했다.

권 전무는 “UD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표현하기 위해 고해상도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적용한 LG전자만의 ‘시네마3D UD 엔진’을 탑재했다”며 “일반 영상도 제품의 UD 해상도에 맞게 선명하고 부드럽게 업그레이드해준다”고 말했다.

비교적 높은 가겨에 대해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희소가치가 있는 제품을 좋아한다”며 “금융사들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하반기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예약판매를 시작한 이제품은 현재까지 국내에서 70여대가 팔렸다. 이 중 백화점 우수 고객의 구입비율이 높았던 점을 감안해 제품 출시 이후 다양한 VVIP 판촉행사를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TV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외에 2개의 우퍼 스피커를 탑재한 최고급 2.2채널 음향 시스템도 적용해 환상적인 3D 입체음향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또한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이 적용됐다. 회사측은 향후 LG 스마트TV를 통해 엄선한 세계 명작 문학과 클래식 음악을 조화시킨 ‘스토리 북’ 등 다양한 UD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LG 84LM9600 모델은 모든 고객들이 꿈에 그리던 궁극의 TV”라며 “LG전자는 최대 크기, 최고 화질의 최고급 TV에 걸맞은 다양한 VVIP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이 제품을 오는 9월부터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 시장에 확대 출시해 초대형, 초고해상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