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 그린맘 지구를 살리는 실천 앞장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부터 구홈페이지를 통해 주부50명 모집, 다음달 5일부터 5주간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지구가 엄마로 느껴집니다. 자식들은 참으로 이기적이잖아요? 엄마 아픈 것도 모르고 힘든 것도 모르고 모든 것을 요구하고...당연한 듯이 여기고.. 파헤치고, 버리고, 묻어버리고...아주 더러운 공기도 엄청 뿜어내고...
- 제1기 그린맘 생활수기 공모작품중에서 -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경험을 공유하고 녹색 생활 실천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노원 그린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환경에 관심이 있는 지역내 주부 50명이다. 수강신청은 23일부터 29일까지며 구 홈페이지(http://now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 선정은 전산추첨을 통해 31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준다. 수강료는 교재비 포함 1만원이다.

먼저 그린맘 1기 강좌는 다음달 5일부터 10월10일까지 5주과정으로 노원에코센터에서 이뤄진다. 강의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된다.
강좌 내용은 ▲녹색도시에서의 녹색 삶 ▲기후변화 시대의 지구를 살리는 로컬푸드 ▲우리집 텃밭 만들기 ▲집안 곳곳에 숨을 환경호르몬을 잡아라 ▲녹색생활실천 등 이다.

또 가정에서 CO2배출 줄이기와 1회 용품 제로 실천수기 공모등도 구성돼 있다.

강의는 서울여자대학교 이은희, 한 살림 이근행, 귀농본부 이복자, 건설교통시민연대 허정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문성식 강사가 맡는다.

그린맘 교육이수자에게는 10월19일 노원구청장과 서울여자대학교 총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 실천수기를 공모해 선정된 자에게 표창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그린맘 수료자가 지속적으로 환경에 관심을 갖고 지구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교육과 녹색성장 프로그램 등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가 이번에 그린맘 사업을 추진하게 된데는 미래세대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가정에서 친환경적인 삶을 유도해 건강한 가정과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다.

또 환경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사업을 펼쳐 기후변화에 대응에 앞장 설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한편 지난 해부터 노원구청과 서울여자대학교가 함께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노원그린맘은 67명이 수료를 마친 상태다.

녹색환경과(☎2116-3218)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