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삼성전자 가 북미 최대 방송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손잡고 북미 스마트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억2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북미 최대 방송통신사업자 버라이즌(Verizon)과 스마트TV 콘텐츠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버라이즌과의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1만6000개의 VOD 콘텐츠를 확보한 상태며 올 해 3분기까지 콘텐츠를 3만개 이상 늘린다는 구상이다.
버라이즌 파이오스 앱을 통한 IPTV서비스는 CNN, MTV, HBO, Cinemax 등 유명 케이블 채널 26개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2013년까지 130개의 HD채널을 포함해 버라이즌이 제공하는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 번 구매한 VOD 콘텐츠는 '버라이즌의 플렉스 뷰' 서비스를 통해 삼성 스마트TV에서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인증한 PC와 노트북 컴퓨터, 휴대폰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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