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에어컨, 이탈리아 'Company to Watch' 어워드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이 개최한 로드쇼 행사에서 사람들이 에어컨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이 개최한 로드쇼 행사에서 사람들이 에어컨을 살펴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삼성전자 에어컨이 이탈리아에서도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자사 에어컨이 이탈리아의 기업정보 컨설팅 회사인 데이터뱅크사의 'Company to Watch'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 선정은 일본이 주도하고 있는 유럽 에어컨 시장에서 삼성이 주목받기 시작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Company to Watch' 는 데이터뱅크가 이탈리아 내 기업 정보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부터 성장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재무건전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고 있다. 2012년 현재까지 40개 분야 수상자가 선정됐고 이 중 유력회사로는 커피 분야에 일리, 장난감 분야에 레고 등이 있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에어컨 분야에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29%를 지속해 온 점, 인버터 제품 구매 고객에게 서비스 기간을 연장해 준 점, 에어컨 설치를 위해 현지에 교육장을 운영해 온 점 등 현지화 된 마케팅 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서 판매하는 에어컨은 최고 냉방 효율을 달성하는 동시에 대기전력을 제로화한 덕분에 최대 9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스마트폰으로 작동이 가능하도록 제품 안에 Wi-Fi를 탑재해 사용편의성도 높다.
필터와 SPi(Samsung Super Plasma ion)를 동시에 갖춰 미세먼지는 물론 유해세균까지 제거해 더욱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동훈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상무는 "이번 어워드 선정으로 이탈리아 시장에서 삼성전자 에어컨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잘 파악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