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픽]장미란, 투혼 발휘했지만 메달 획득 실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림픽]장미란, 투혼 발휘했지만 메달 획득 실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여자역도 간판 장미란이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장미란은 6일(한국시간) 런던 엑셀 사우스 아레나에서 막을 내린 2012 런던올림픽 여자 +75kg급 경기에서 인상 125kg, 용상 164kg, 합계 289kg을 기록, 전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시종일관 투혼을 발휘, 부상 등의 악재를 뛰어넘었다. 잇단 선전에 관중들은 일제히 박수를 보냈다.
인상 1차 시기에서 120kg을 가뿐히 들어 올린 장미란은 2차 시기에서 도전한 125kg마저 무난히 소화했다. 이후 제출한 무게는 129kg. 경쟁자로 떠오른 흐립심 쿠르슈디안(아르메니아)이 2차 시기에서 128kg을 들어 올려 추월을 시도했다. 그러나 3차 시기에서 도전은 실패로 돌아갔다.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어깨의 중심이 흐트러졌다. 추격의 여지는 남아있었다. 쿠르슈디안은 이어진 3차 시기에서 132kg을 이겨내지 못했다. 인상보다 용상에 더 강한 장미란에게 3kg은 충분히 좁힐 수 있는 격차로 보였다.

하지만 쿠르슈디안은 강한 상대였다. 용상 1차 시기에서 장미란과 똑같은 158kg을 들어 올렸고, 2차 시기에서 과감히 166kg을 제출했다. 장미란이 2차 시기에서 164kg에 성공한 것을 확인하고 내린 결정. 쿠르슈디안은 2차 시기에서 무게를 들어 올렸으나 파울을 저질러 기록을 인정받지 못했다. 그러나 3차 시기에서 바로 결점을 최소화해 장미란을 앞서나갔다. 장미란은 3차 시기에서 170kg에 도전장을 내밀며 역전을 시도했다. 하지만 또 한 번 어깨의 균형이 무너져내리며 이내 바벨을 내려놓고 말았다.

한편 중국의 저우루루는 인상 146kg, 용상 187kg(올림픽기록), 합계 333kg(세계기록)을 들어 올려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러시아의 신성 타티아나 카시리나는 인상 세계기록(151kg)을 작성했지만 용상에서 181kg을 소화하는데 그쳐 합계 332kg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