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승무원 합격률 1위' 허위광고학원에 시정명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아이비에이앤씨 홈페이지 광고화면

▲ 아이비에이앤씨 홈페이지 광고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카타르항공 합격생 176명'(스카이넷승무원학원)
'2년 연속 최고 합격률'(에이비씨에어라인센터)

객관적 근거가 없는 허위광고로 승무원 지망생들을 모집한 항공사 취업교육학원(승무원학원) 4곳이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항공사 합격생을 가장 많이 배출했다고 허위·과장 광고한 승무원학원에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31일 밝혔다.

제재 받은 곳은 아이비에이앤씨, 스카이넷승무원학원, 에이비씨에어라인센터, 한국승무원아카데미 등 4곳이다.

채용대행 항공사 수를 과장 광고한 에어라인뉴스센터와 코세아학원은 경고 조치 받았다.
공정위에 따르면 시정명령을 받은 승무원학원은 모두 객관적 근거없이 자신의 학원이 업계에서 가장 많은 항공사 승무원을 배출했다고 허위 광고했다. 몇몇 학원은 단기 특별반을 수강할 경우 인천공항 지상직 취업이 보장된다고 했으며 국내 항공운항학과 정원의 30%가 자신의 학원출신인양 광고했다고 공정위는 전했다.

공정위는 "학원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고려요소인 취업률을 허위 광고한 사례"라며 "이번 시정조치를 통해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ee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