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창기 대표, "스틱원두커피 시장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국내 토종 커피전문점 중 처음으로 스틱원두커피시장에 진출하려고 합니다. 롯데· 동서 · 남양유업 을 비롯해 외국계 커피점인 스타벅스 등 대기업과 겨뤄야하지만 이디야만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승산있다고 봅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대표

문창기 이디야커피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700번째 매장을 연 이디야커피 문창기 대표(51)는 3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내커피 전문점 업계 처음으로 스틱원두커피 시장에 진출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제품은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25(beanist25)'. 가격은 봉지 당 500원 수준으로 스타벅스의 원두커피 비아보다 절반 가격이지만 300원대인 동서의 카누, 롯데의 칸타타 등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높다.
이디야커피는 이들 제품보다는 고급화 정책을 내세워 오는 9월부터 각 이디야 매장에서 우선 판매를 하고, 이후 편의점·마트 등 리테일 시장에도 진입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미 기존 믹스커피를 판매하던 업체들이 앞다퉈 진출해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지만 문 대표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비니스트25가 우위를 점하는 등 맛에 대해서 자신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표는 "우리는 작은 회사이지만 최근 700호점을 내면서 자부심을 갖게 됐다"며 "스틱원두커피 시장은 현재 800억원 규모이지만 향후 2000억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로 스타벅스의 비아보다 저렴한 가격, 기존 제품들보다 업그레이드된 원두를 통해 스틱원두커피 시장의 포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또 연내에 800호점을 열고 내년에는 국내 커피전문점으로서는 처음으로 1000호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기존 매장들은 대게 49.5㎡(15평) 규모였지만 앞으로 문을 여는 매장들은 82~99㎡(25~30평)까지 넓힐 계획"이라며 "목표 매출액은 지난해 250억~300억원에서 올해 450억원으로 올려잡았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도 고려하고 있어 미국 LA·캐나다·베트남·중국의 시장조사 착수에 들어갔다. 이에 지난주에는 중국 광동성을 방문했으며 6월 말에는 커피의 본고장 미국을 방문, 국내 브랜드들의 매장을 둘러보고 해외 시장진출에 대한 분석 작업을 진행했다. 현재 이디야 커피 브랜드와의 콘셉트나 가격적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베트남·라오스 등의 지역과 지난 2005년 진출했었던 중국 시장에 보다 무게를 두고 있는 상황이다.

문 대표는 "이디야 커피는 국내 커피전문점 중에서는 두번째로 많은 매장을 운영해 나가고 있지만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에서 이디야 커피만의 경쟁력과 함께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국내외 시장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면서 "이르면 올해 말 혹은 내년에는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