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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가 봤을 때도 '이건 아니다' 싶은 솔로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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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가 봤을 때도 '이건 아니다' 싶은 솔로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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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올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솔로들도 외로움에 몸서리치게 되는 시즌이 돌아왔다. 뜨거운 여름, 공공장소에서 도를 넘는 스킨십 커플들도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주위 사람들도 피하고 싶게 만드는 솔로들도 부지기수다.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은 미혼남녀 928명(남 450명, 여 484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솔로가 보는 한심한 솔로’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 결과 남성의 경우 ‘데이트 꼽사리형’(36.4%)이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고 이어 ▲주말 방콕형(31.6%) ▲소개팅 무한신청형(18.9%),▲커플비방형(8.2%), ▲클럽 주도형(4.9%)순으로 나타났다.

같은 질문에 여성들도 ‘데이트 꼽사리형’(37%)과 ‘주말 방콕형’(31.2%) 솔로를 한심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클럽 주도형(19%) ▲소개팅 무한신청형(8.5%) ▲커플비방형(5%) 순이었다.

한편 ‘내가 허용할 수 있는 연애공백 기간’에 대해 묻자 남성들은 ‘3개월’이라고 대답한 비율이 2명 중 1명꼴인 48.9%를 기록해 가장 많은 응답을 보였다. 이어 ▲한 달(26.2%), ▲6개월(14.4%), ▲1년(8.4%), ▲1년 반(2%)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여성들은 ‘6개월’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43.4%로 가장 많았으며 뒤를 이어 두 번째로 응답률이 높았던 기간은 ‘1년’(32.0%)이었다. 남성보다는 연애공백 기간에 대해 크게 연연해하지 않는 것.

배연희 행복출발 본부장은 “솔로들의 행동을 판단하는 남녀의 시각은 비슷하지만 자신보다 타인의 입장일 때 관대함을 보인다”며 “솔로일 때는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연애 공백을 견디지 못하는 성향이 강하다. 그래서 결혼정보회사에도 20대부터 40대까지 남성회원들이 전체비중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덧붙였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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