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의회 "보훈단체 예산 효율적지원 시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해마다 60억 원 가량을 지원하는 광복회, 상이군경회 등 9개 보훈단체를 한 곳에 입주시키기 위해 보훈회관을 건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경기도의회 고인정 의원은 10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경기도로 부터 자료를 받아 보니 광복회 등 9개 보훈단체에 지난해 사무실 지원비로 총 50억 원을 지원한 것으로 돼 있다"며 이 돈으로 보훈회관을 지어 이들을 입주시키는 것은 어떤지 물었다.
고 의원은 또 "이들 보훈기관은 사무실 지원비 뿐만 아니라 매년 운영비로 적게는 4000만 원에서 많게는 1억 원까지 모두 5억7000만 원을 지원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용연 도 보건복지국장은 "일부 시군에서 보훈회관을 지어 이들 기관을 한 곳에 입주시키는 사례가 있지만 경기도는 규모가 크다보니 보훈회관을 짓는 데 많은 예산이 투입돼 어려움이 있다"며 난색을 표했다.

김 국장은 또 '건물을 갖고 있는 보훈단체가 임의로 건물을 매각하거나 임대할 수 있느냐'는 고 의원의 추가질문에 "보훈단체가 매각을 할 수 있고, 일부 잉여공간을 활용해 임대사업을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를 놓고 일부에서는 도민 혈세로 지원되는 보훈단체들이 적정규모 이상의 도 지원을 받거나, 임대 수입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경우 이를 감안해 지원규모를 대폭 줄여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편, 경기도가 안보교육을 위해 쏟아 부은 예산은 지난 2002년 1000억 원에서 지난 2011년에는 무려 5000억 원으로 10년 새 5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