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영배 성북구청장, 매니페스토 3년 연속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민중심의 지역공동체 복원을 위한 마을 만들기로 공약이행분야 우수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영배 성북구청장이 27∼28일 국립 창원대학교에서 열린 2012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주민중심의 지역공동체 복원을 위한 마을 만들기’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들의 공약이행 우수사례에 대한 교류와 공유의 장을 만들어 참다운 지방차지의 방향을 조망해보고자 2007년부터 대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청렴, 일자리, 매니페스토 활동, 공약이행 등 4개 분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77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101개 사례가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성북구는 ‘주민중심의 지역공동체 복원을 위한 마을만들기’라는 주제로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만들기 ▲다양한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공동체 복원 ▲주민중심 주거환경 개선에 관해 사례발표를 했다.

그동안 성북구는 주민이 참여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복원사업을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난해 12월 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이에 앞서 마을만들기 지원조례도 제정하는 등 마을만들기 기반 마련에 만전을 기해왔다.
또 마을만들기의 근간인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아카데미를 통한 중간리더 육성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를 통한 주민자치역량 강화 ▲마을회의 개최를 통한 마을공동체 의식 확산에 힘써왔던 점도 이번 수상의 이유로 평가됐다.

아울러 성북구는 앞선 마을만들기 추진 사례를 다른 지자체에도 널리 알리리기 위해 마을만들기 사업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마을만들기 학교도 개최하는 등 경쟁이 아닌 함께 나누는 협력의 기반을 마련한 점도 인정을 받았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실히 수행해 구민의 삶의 질과 행정만족도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201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 선거공약서 부문 대상 ▲2011년 매니페스토 일자리분야 우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이뤘다.

성북구 도시재생과(☎920-2355)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