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대 선수 소속팀 사장에게 보약받은 사연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왼쪽)이 이용대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보약을 전달하고 있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왼쪽)이 이용대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보약을 전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이 런던 올림픽에 참가하는 자사 배드민턴단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나 자신이 손수 준비한 건강식 '보약'과 격려금을 전달하며 올림픽에서의 선전을 당부했다.

삼성전기는 27일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런던올림픽 배드민턴 선수단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출정식에는 최치준 사장, 노승환 배드민턴단 단장을 비롯해 이번 올림픽에 참가하는 삼성전기 소속의 정재성, 이용대, 김하나 선수 등 4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과 훈련 지원에 기업이 앞장서야 한다는 최 사장의 뜻에 따라 이뤄졌다.

최 사장은 올림픽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려 온 대표 선수들과 환담하며 올림픽에서의 선전을 주문했다.
최 사장은 격려문을 통해 "올림픽은 세계속에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대회" 라며 "선수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홍보사절이라는 마음으로 각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올림픽에 출전하는 13명의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중 정재성, 이용대, 김하나 등 3명이 삼성전기 소속 선수들이다.

지난 1996년 배드민턴단을 창단한 삼성전기는 김문수, 길영아, 김동문, 이효정 등 세계적인 스타들을 두루 배출한 배드민턴 명문이다.

삼성전기 배드민턴선수단은 역대 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 등 총 9개의메달을 획득,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지난주 열린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에서 남녀 단체전 동반 우승을 거두는 등 국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