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관련 제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판매, 이벤트에 그쳤던 것과는 달리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효과적으로 누리고 있는 것. 또한 입소문 효과까지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라티시마 플러스 이벤트 페이지(www.lattissima.co.kr)에 네스프레소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유 또는 라티시마 플러스를 체험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사연을 선정해 네스프레소 윙카가 출동한다. '윙카'는 네스프레소의 최상위 1% 그랑 크뤼 커피 시음을 위해 신제품 라티시마 플러스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5톤의 대형트럭에 디자인 된 특수 차량이다.
◇스무디킹, 입소문 효과 큰 체험단 운영=스무디킹은 최근 다이어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단을 통해 최대 3kg까지 감량한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지난 다섯번째 체험단 모집에 2만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20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정식품, 핫플레이스에 팝업스토어 운영..소비자 유혹=정식품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팝업스토어는 '나를 채우는 1분, 두유타임'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헬시, 다이어트, 뷰티 3가지 컨셉으로 운영됐다. 행사 기간 동안 각 컨셉별 연예인들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두유의 유용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3일간 진행된 두유타임 팝업스토어에서는 1일차에 몸짱 연예인으로 유명한 리키김과 최성조(간고등어 코치)의 건강 관리법, 2일차에는 모델 한혜진의 다이어트 비법, 3일차에는 윤승아의 뷰티 비결을 소비자들에게 전수했다. 또한 행사자 방문 전원에게는 아이스 두유라떼를 제공해 자사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두유와 클렌징폼, 운동기구 세트를 증정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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