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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선 타고 '달나라' 가는 요금이 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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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1812억원,최대 2720억원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영국 민간기업이 앞으로 3년 뒤에 달왕복여행 상품을 내놓겠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6~8개월간의 우주여행을 위한 훈련을 포함한 우주비행 요금이 무려 평균 1억 파운드(한화 약 1812억원),최고 1억5000만 파운드(2720억원)다.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는 19일(현지시간) 영국령 맨섬(Isle of Man) 소재 우주비행 업체인 엑스캘리버 알마스(Excalibur Almaz)의 계획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회사측은 우주여행을 열망하는 부자들 확보에 나섰으며, 우주선 개발비용을 치르지 않은채 우주인을 우주로 내보내고 싶어하는 신흥국들과도 협상을 벌이고 있다.

달 여행은 캘리포니아의 기업인 엑스코프에서 6~8개월간의 정식 훈련을 모두 마친 ‘부자 우주인’ 세명이 탑승한 캡슐을 탑재한 로켓을 타고 우주로 날아가 우주 정거장과 도킹한 다음 달로 향한다.

달 여행객을 태우고 갈 우주선은 회사 설립자인 아더 둘라(Arthur Dula)가 러시아에서 구매한 중고제품이다.
역사적인 첫 우주비행의 티킷 값은 약 1억5000만 파운드로 이후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해 10년뒤에는 5000만 파운드가 될 것으로 그는 예상했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대학에서 우주법을 강의한 둘라는 초기 비용은 첫 번째나 두 번째 우주비행으로 회수될 수 있으며,이후에는 3년내 50%의 투자수익률을 내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둘라는 “이것은 마치 영국의 민간 기업이 17세기에 남태평양 탐험을 주도한 것과 같다”면서 “우리는 바다항해에서 우주항해로 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듈라는 “버진 갤락틱(Vrigin Galatic)같은 경쟁사들은 20만 파운드라는 비용으로 관광객들이 지구를 궤도비행하게 하지만, 이 우주선은 더 먼 우주로 데려가는 것을 도울 것”이라고 자평했다.

비판론도 있다. 레스터대학의 켄 파운드 우주물리학 교수는 “이 회사가 그때쯤 달 주변을 비행하려면 뛰어난 진전을 이뤄야 할 것”이라며 가능성을 낮게 봤다. 그는 “더 일찍 가기 위해서라면 중국에 돈을 투자할 것”이라면서 “옛 소련의 설계는 구식이며, 안전성은 상업적 사업의 핵심 이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러시아 우주비행사였고 현재 이 회사 고문으로 있는 발레리 토카레프는 “우주는 공격적이며, 지구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우주에서 한번의 실수만 해도 죽음에 이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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