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액 자산가들, 어디 사나 했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액 자산가들, 어디 사나 했더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서울 광진구 자양동 건국대학교 스타시티. 우뚝 솟은 쌍둥이 빌딩이 사람들 발걸음을 멈추게 만든다. 지난 2009년 6월 오픈한 시니어 타운 '더 클래식 500(THE CLASSIC 500)으로, 수백억대 거액자산가들의 새 보금자리로 각광받고 있다.

더 클래식 500은 회원제로 운영되며 커뮤니티 클럽에서의 주거 서비스와 함께 메디컬 서비스, 문화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입주 자격은 60세 이상이며 부부의 경우 한명이 60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5년 기간 보증금은 8억8000만원, 모두 원금 보장형으로 퇴소시 전액 돌려받을 수 있다. 월 관리비는 176만원(일반 관리비 112만원+세대 관리비 24만원+식대 40만원 등) 수준이다.
거주지는 총 380실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면적은 약 123~130㎡(40평)이다. 일주일에 두 번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생활리듬 적응형 실내 공조 시스템을 획득해 온도, 습도, 환기, 냉난방 및 환기를 생활패턴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해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침대, 욕실 등 주요 생활동선에 '응급콜 버튼'이 설치돼 있어 거주자가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버튼을 누르면 의료진이 긴급출동하며, 최첨단 인체 감지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어 실내에서 24시간 동안 인체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시에도 즉각 출동하는 등 위급상황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침실

침실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맞춤식 라이크 케어 서비스로 전담주치의부터 전감 간소사, 영양사, 물리치료사 등 전담건강 관리팀이 입주자의 건강관리를 책임진다.

건물의 4층과 지하 1층에는 약9000㎡(2,700평)규모로 최신 피트니스 시설, 다양한 미네랄 및 알칼리 성분이 함유된 지하 830m의 천연암반수 스파시설, 실내 골프연습장 등이 갖춰져 있다. 5층에는 야외수영장도 마련돼 있다.
스파 및 피트니스 센터는 입주자의 경우 입회보증금은 면제며 연회비는 214만원(1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주회원이 아닌경우 보증금 3800만원을 내야 한다.

더 클래식 500의 가장 큰 장점은 입주자들을 위한 문화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 점이다. 급속히 진전하는 고령화 한국사회에 골든 시니어 그룹을 위해 단순히 보고받고 요양하는 차원이 아닌 제 2의 인생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입주자간 교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북카페, AV룸, 노래방, 게임룸, 댄스홀과 연회장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북카페

북카페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골프, 바둑, 부부댄스, 노래, 골프, 맛집 등 입주자들의 다양한 동호회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이중 가장 활발한 동호회는 골프와 맛집이다.
덧붙여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1식 1만원으로 부페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더 클래식 500 관계자는 "입주을 희망하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회원 대부분이 사업가, 의사, 변호사, 교수 등 전문직종에 종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건물 2층에 위치한 국민은행 스타PB센터 관계자는 "더 클래식 500 입주자 대부분이 수백억대 자산가"라며 "자산관리, 세무, 회계, 부동산 컨설팅 등 이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 클래식 500은 비즈니스 레지던스도 오픈했다. 디럭스, 주니어 스위트, 2베드 룸 주니어 스위트, 스위트, 2베드 룸 스위트 등 5가지의 객실 타입이 준비 돼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