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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LG전자 에어컨에 "디자인 침해"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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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LG전자의 '손연재 에어컨'에 대해 웅진코웨이가 디자인 침해를 주장하고 나섰다. LG전자 측은 강력 반발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웅진코웨이는 지난 8일 LG전자의 에어컨 신제품 '매직윈도우(모델명 DLPW, DMPW)'가 자사의 초슬림 공기청정기 '케어스 AP-1008'의 디자인권을 침해했다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보냈다.
웅진코웨이가 2008년 출시한 '케어스 AP-1008'은 '바람이 지나가는 자리'라는 디자인 콘셉트 아래 제품 상단에 구멍을 뚫어놓은 제품이다. 회사 측은 LG전자가 지난 3월 내놓은 에어컨 제품 상단에 뚫려있는 구멍을 문제 삼고 있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제품 색깔도 흰색으로 같은 데다 상단에 구멍이 뚫려있어 누구나 봐도 유사하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LG전자의 공식 답변을 따른 다양한 대응 방안을 시나리오별로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LG전자 측은 "상단에 원형 구멍이 뚫린 것 말고는 전혀 다른 제품"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이 같은 콘셉트는 날개 없는 선풍기 등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로 보편적이라는 것이다.
한편 양사의 신경전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에는 LG전자의 헬스케어 정수기 TV 광고 내용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LG전자는 지난해 자사의 정수기 광고를 하면서 '플라스틱 수조로 받은 물은 먹는 물이 아니라 씻는 물입니다'라는 표현을 쓰면서 웅진코웨이의 정수기 제품을 공격했다. 이에 웅진코웨이 측은 광고를 중지할 것을 요청하는 내용증명을 보내며 즉각 이의를 제기했고 LG전자는 결국 광고 문구를 바꿨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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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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