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즈 조카 샤이엔 "김송희와 맞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밤 개막 웨그먼스 LPGA챔피언십에 스폰서 초청으로 '출사표'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몹시 흥분된다".

타이거 우즈의 조카 샤이엔 우즈(이상 미국ㆍ사진)가 오늘 밤(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피츠포드 로커스트힐골프장(파72ㆍ6506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두번째 메이저' 웨그먼스 LPGA챔피언십(총상금 250만 달러)에 출전한다. 스폰서 초청이다.
2009년 이 대회에 아마추어 신분으로 출전해 '컷 오프'된 적이 있다. 물론 이번에는 프로 자격이다. 지난달 22일 프로로 전향했고, 삼촌 우즈의 소속사인 엑셀스포츠매니지먼트와 계약했다. 마크 스타인버그 대표는 "샤이엔 역시 (타이거처럼) 스타가 될 자질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웨이크포리스트대학을 졸업한 샤이엔은 실제 아마추어 시절 30차례 이상 우승으로 뛰어난 기량을 입증했다.

샤이엔이 바로 우즈의 이복형인 얼 우즈 주니어의 딸이다. 할아버지(우즈가 아버지 얼 우즈)를 통해 골프에 입문했고, 우즈의 배려로 어린 시절 우즈의 스윙코치 행크 헤이니(미국)에게 골프를 배웠다. 샤이엔은 "할아버지 덕분에 골프를 사랑하게 됐다"며 "삼촌 등 가족들의 지원으로 아마추어시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고, 대학교도 골프특기생으로 입학했다"고 했다.

샤이엔은 이어 "프로 데뷔를 손꼽아 기다렸고, 이제는 대학을 졸업해 골프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삼촌 우즈에 대해 "늘 나를 지지해줬다. 내 성이 우즈라는 이유로 늘 언론에서 주목받았지만 오히려 그 관심이 힘이 됐다. 하지만 지금은 나 스스로도 경기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회 직후 다음달 US여자오픈에 나간다'는 근황도 소개했다. "퍼팅이 많이 향상됐고, 요즈음에는 일관된 스윙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샤이엔은 "9월 LPGA투어 퀄리파잉(Q)스쿨에서 내년도 풀 시드를 노리겠다"며 "'여자 타이거 우즈'가 되고 싶지는 않다. 내 이름으로 당당하게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당당한 포부까지 곁들였다. 샤이엔은 이번 대회 1, 2라운드에서 김송희(24)와 동반라운드를 펼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