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 가 최근 기존 TV광고의 틀을 깬 신개념 TV광고를 선보였다.
7일 LG에 따르면 현재 방영중인 새 브랜드광고는 TV화면에 “요즘 웃을 일이 없으셨다면 지금 여기를 스캔해 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QR코드만 나타난다.
화면 속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최근 ‘일루수가 누구야’로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끈 흥해라흥 픽쳐스, 인기 라디오프로그램인 SBS 컬투쇼 등의 코믹 동영상을 볼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하고 있다.
이 광고는 고화질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LG의 LTE 기술력을 체험하라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LTE는 LG’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편 LG는 LTE의 장점인 빠른 속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매체결합(Real-Time Cross Media) 광고기법을 새롭게 시도했다.
실시간 매체결합 광고란 다양한 매체의 결합을 통해 하나의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기법으로, QR코드 광고가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주로 사용됐던 것에서 벗어나 TV광고 전면에 활용됐다.
특히 기존 일방적인 정보전달방식의 광고와 달리 시청자가 직접 TV와 스마트폰을 결합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해 소감이나 의견을 남길 수 있는 등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했다.
이번 광고에 사용되는 동영상은 LG블로그(www.LGisLove.co.kr) 와 LG 공식 트위터(@LGisLove)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 /LGisLove)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인쇄매체 광고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지면광고도 QR코드를 삽입하여 제작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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