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년 맞은 'LG혁신한마당', 구본무 회장 17년째 참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재 제품, 서비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가치, 최고의 가치 만들어야"

구본무 LG 회장(사진 오른쪽)이 'LG 혁신한마당'에 참가한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구본무 LG 회장(사진 오른쪽)이 'LG 혁신한마당'에 참가한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LG의 혁신활동 성과 공유의 장인 'LG 혁신한마당'이 올해로 20년째를 맞았다.

구본무 LG 회장은 지난달 31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된 'LG 혁신한마당'에서 “새로운 고객가치의 산실(産室)인 LG의 혁신한마당이 올해로 스무해를 맞이했다”며“혁신을 향한 열정이 앞으로 10년, 20년 더욱 커져가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결코 현재의 제품이나 서비스 수준에 안주해서는 안된다”며 “가장 까다로운 고객의 시각에서 새로운 가치,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 혁신한마당은 R&D, 생산, 마케팅 등 경영의 전 분야에서 핵심역량 확보를 위해 매년 국내외 각 사업장에서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그 성공사례를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1993년 이래 20년간 지속됐다.

이는 구자경 LG 명예회장이 지난 1993년 당시 “경영혁신을 하면서 ‘여기까지가 끝이다’라고 하게 되면 그것이 곧 발전의 한계가 되고 만다”며 “경영혁신은 끊임없이 더 높은 목표를 지향하여 추구해야 하는 종착역이 없는 여정”이라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구본무 LG 회장은 지난 1995년 취임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7년째 참석해 성과를 직접 점검하고, 임직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을 하며 혁신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올해 LG 혁신한마당은 세계 최초 HD LTE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LTE 출시를 통해 제품 리더십을 확보한 LG전자팀,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한 LG유플러스팀, ‘샤프란’ 제품 개발·출시로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점유율 1등을 달성한 LG생활건강팀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16개 팀의 사례가 발표됐다.

이 자리에는 구본무 LG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 및 임직원 총 13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LG가 혁신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구 명예회장이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이념을 선포한 지 3주년이 되는 1993년에 'LG 스킬경진대회'라는 이름으로 각 계열사에서 진행된 혁신 활동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시작한 데서 비롯됐다.

이후 LG 스킬경진대회는 LG가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면서 각 국의 현지법인에까지 경영혁신활동을 확대함에 따라 1996년 LG 스킬올림픽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그리고 지난해부터는 전 계열사 관련 임직원들이 한자리에서 혁신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LG 혁신한마당으로 명칭을 바꿨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