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본무 회장 "근본적 체질변화로 시장선도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본무 LG 회장

구본무 LG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근본적 체질변화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

구본무 LG 회장이 8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5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등 LG CEO와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구 회장은 시장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인재 확보의 중요성과 함께 근본적인 체질의 변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선도적인 발상과 추진의 생활화 등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지난달 경영진과 미국에서 열린 LG테크노컨퍼런스에 함께했다”며 “LG의 회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R&D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만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LG의 인재확보와 정착에 CEO들을 필두로 경영진들이 직접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LG는 지난 4월중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등 8개 계열사가 공동으로 글로벌 R&D인재 확보 행사인 ‘LG 테크노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이 행사에는 구 회장 등 최고경영진이 참석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임원세미나에서 구 회장은 시장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체질 개선을 강력하게 강조했다.

구 회장은 “남다른 가치로 시장을 선도하려면 우리 체질에 근본적 변화가 있어야 한다”며 더 빠르게 체질 개선을 실천해야 함을 강조했다.

또 “고객가치를 염두에 두고 우리만의 방식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가치 창출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와 함께 “제품을 구상하는 일뿐 아니라 업무 전반에 걸쳐서도 선도적인 발상과 추진을 생활화 해달라”며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시장선도를 위한 바른 방식으로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구 회장이 신년사, 신임임원만찬, 3월 임원세미나, 연구개발성과보고회 등에서 시장선도를 강조한 데 이어 이번에 다시 강조한 것으로, 지난 3월 임원세미나에서 체질개선을 위해 빠르게, 다르게, 바르게 실천해야 한다고 주문한 것을 다시 한번 역설한 것이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이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에도 경영진과 임직원에게 빠르게, 다르게, 바르게 실천을 통한 미래준비를 당부했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사업의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를 통해 시장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려면 지속적인 투자와 인재 확보와 함께 체질 개선을 더욱 과감히 추진해야 함을 강력하게 강조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