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신욱-이근호 연속골' 울산, 가시와 꺾고 ACL 8강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울산현대 축구단 홈페이지]

[사진=울산현대 축구단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프로축구 울산 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울산은 30일 문수월드컵구장에서 열린 2012 AFC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김신욱과 이근호의 연속골을 묶어 가시와 레이솔(일본)을 3-2로 물리쳤다.
이로써 울산은 전날 분요드코르(우즈베키스탄)에 패해 16강에서 탈락한 성남을 제외하고 한국 팀으로는 유일하게 8강행을 확정지었다. 또한 조별리그에서 전북을 밀어낸 가시와를 상대로 설욕전을 펼치며 K리그의 자존심을 지켰다.

울산은 김신욱과 이근호가 공격을 이끌고 김승용과 고슬기가 측면 공격을 지원했다. 이호와 에스티벤이 중원을 책임지고 강민수, 이재성, 곽태휘, 김영삼이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울산은 후반 시작 9분 만에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이근호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김신욱이 머리로 정확히 받아 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대표팀 멤버로 호흡을 맞춘 '빅 앤드 스몰' 조합의 진가가 드러난 장면이었다.
그러나 J리그 디펜딩 챔피언 가시와 역시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가시와는 후반 22분 레안드로 도밍게스의 헤딩 슈팅으로 만회골을 터뜨렸다.

전열을 정비한 울산은 후반 26분 오른쪽 측면에서 이호가 밀어준 패스가 상대 수비 발에 맞고 자책골로 연결되면서 다시 리드를 잡았다. 기세가 오른 울산은 후반 43분 이근호의 쐐기 골까지 보태며 점수 차를 벌렸다.

가시와는 경기 종료 직전 다나카 준야가 한 골을 만회하며 추격의지를 불태웠지만 이후 추가 득점 없이 경기는 울산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