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상 '청정원', 학교폭력 예방 발벗고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상, 청소년폭력예방재단과 파트너십 협약

대상 청정원이 청소년폭력예방재단과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식을 가졌다. 명형섭 대상 대표이사(가운데)와 배우 신애라, 김종기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명예이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청소년폭력예방재단과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식을 가졌다. 명형섭 대상 대표이사(가운데)와 배우 신애라, 김종기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명예이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순창의 이름으로 학교폭력 널 용서하지 않겠다." 배우 신애라 씨와 주부들이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브라운관을 향해 외친다. 오는 24일부터 첫 전파를 타게 될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의 새로운 TV광고 속 한 장면이다. '고추장 광고에서 왠 학교폭력'이라고 고개를 갸웃할 수도 있지만 이런 독특한 대사가 등장한 데는 이유가 있다. 대상 청정원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 나서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대상 은 23일 신설동 대상빌딩 본사에서 명형섭 대표이사와 김종기 청소년폭력예방재단(청예단) 설립자 겸 명예이사장, 배우 신애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폭력예방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대상과 청예단 양측이 깊이 공감하고 지속적인 논의를 거친 끝에 마련됐다.

실제로 지난 4월 청예단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생 917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1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학교폭력을 당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학생의 비율은 2006년 이후 가장 높은 18.3%나 됐다. 또한 피해학생의 31%는 자살을 생각해 본 적이 있고, 74%는 가해학생에게 복수를 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이에 따라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의 대표제품인 순창고추장을 앞세워 청소년 폭력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청정원 순창고추장 판매 수익금의 2%를) 청예단에 기부하고, 이 기부금은 청예단이 추진하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장학사업, 학교폭력예방 SOS지원단 운용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전개하는데 쓰일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청소년 폭력예방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하며 올바른 청소년 문화 조성 및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인적, 물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권용석 대상 홍보팀장은 "기업경영에 있어 사회공헌 활동과 사회적 책임완수는 소비자와 소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소비자들과 학교폭력예방이라는 공통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착한소비를 유도해 냄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학교폭력 근절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