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너지음료 핫식스, 성공비결은 '타깃마케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롯데칠성 음료는 에너지음료 '핫식스'의 월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는 추세라고 21일 밝혔다.

핫식스의 이 같은 인기는 고도의 집중력과 체력이 필요한 e스포츠와 궁합이 잘 맞아 e스포츠 선수들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
이에 따라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에 대한 주요타깃을 20∼30대 젊은 층으로 정하고, e스포츠 게임대회 후원과 시음회를 통해 방송과 경기장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있다.

글로벌 스타크래프트II 리그(GSL) 시즌2에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해 결승 무대를 찾은 3000여 명의 관객들에게 에너지 음료 핫식스를 제공하는 등 대학가 축제시즌을 맞아 홍익대 학생회와 파티동아리 'SNOL'이 주관한 '제 3회 Wow DJ Festival'에 협찬사로 참여해 축제 지원 등 대학가 마케팅을 전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에너지음료를 찾는 주 고객이 20∼30대 젊은 층이라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들이 즐기는 문화 접점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핫식스의 특장점을 알리고 입소문 효과를 얻기 위해 오는 6월말까지 홍대나 강남 같은 젊은 상권 및 대학가 지역에서 30여 회 이상의 샘플링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