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종걸, 민주 전대 출사표 "수도권서 이겨야 대선 이겨"

최종수정 2012.05.14 10:40 기사입력 2012.05.14 10:40

댓글쓰기

이종걸, 민주 전대 출사표 "수도권서 이겨야 대선 이겨"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민주통합당 이종걸(경기 안양만안) 의원은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전당대회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수도권에서 승리해야 대선에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새누리당 박근혜 위원장을 이기기 위해서는 영남이 중요하고 민주당의 뿌리인 호남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수도권이다"면서 "유사 이래 한강을 둘러싼 수도권에서 승리하지 못하고 대선에서 승리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박 위원장은 일본군의 괴뢰 관동군 소좌로 독립운동가 탄압에 앞장섰던 자의 딸"이라며 "저는 만주에서 그들과 싸웠고 그들에게 죽임을 당한독립지사 이회영의 손자로 제가 민주당 대표가 돼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어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을 넘어서야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며 "저는 김 전 대통령의 공천으로 정치를 시작했고 천정배 의원과 가장 먼저 노무현 후보를 지지한 원조 친노(친노무현)이지만, 친노도 아니고 비노(비노무현)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공약으로 당원에게 당직선출권 부여, 공직후보 선출 완전국민경선제 실시,진보진영 인재풀의 새도우캐비넷 구성, 당직인선 탕평책 도입 등을 제시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