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경련, 제20차 한-노르웨이 경제협력위원회 개최

최종수정 2012.05.14 11:00 기사입력 2012.05.14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국경제인연합회는 14일 오후 여수 엠블호텔에서 노르웨이 경제인연합회(NHO)와 공동으로 '제20차 한-노르웨이 경제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양 측 경제인 1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녹색성장을 테마로 에너지 저감 선박, 친환경 선박설계, 선박 재활용 등 친환경 조선산업과 해양플랜트 서비스 산업 활성화와 연안개발을 통한 가치창출 등 해양에너지 활용에 관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노인식 한-노르웨이 한국측 경협위원장(삼성중공업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양국간 경제협력이 조선해양 이외에도 수산물, 자동차,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경협위에는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STX조선해양 등 한국 기업인 80여명과 노르웨이 하콘(Haakon) 왕세자, 트론 기스케(Trond Giske) 통상산업부 장관, 노르웨이선급(DNV), 호그(Hoegh), 콩스버그 그룹(Kongberg Group) 등 노르웨이 주요 인사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경협위 이후 여수엑스포 노르웨이관을 관람하고 하콘 왕세자 주재의 만찬에 참석하며 우의를 다졌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