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 "가족행복 5대약속, 19대서 최우선 실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당의 총선 공약인 '가족행복 5대약속'과 관련해 8일 "19대 국회가 열리면 무엇보다 최우선적으로 이 약속들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정당대표 연설에서 "저는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이후에 무엇보다 심혈을 기울여 '가족행복 5대약속'을 만들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 "우리 국회가 더 이상 다수의 힘으로 밀어붙여서도 안되고 소수의 극한투쟁과 몸싸움을 반복해서도 안 될 것"이라면서 "새로 시작될 국회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들께 실망을 드리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국민들이 근심걱정 없이 살면서 생업에 즐겁게 종사하는 것'을 뜻하는 '안거낙업(安居樂業)'이란 사자성어를 언급한 뒤 "어떤 정치 목표도 이것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박 위원장 연설 전문.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박근혜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입니다. 저는 부모님께서 떠나신 지 30년 넘는 세월이 흘렀는데, 부모님들이 계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큰 행복인지 뼈저리게 느끼곤 합니다.

어버이날 뿐 아니라, 어린이날과 스승의 날, 그리고 성년의 날이 있는 5월은 자연스럽게 가족과 공동체의 가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달인 것 같습니다.

가정은 나라와 사회를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가정 안의 모든 세대가 행복하면, 그것이 곧 국민 모두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이후에 무엇보다 심혈을 기울여서 ‘가족행복 5대 약속’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내년부터 만 5세까지의 모든 아이들에게 양육비나 보육비를 지원하고, 필수예방접종 항목도 점차 확대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아들, 딸들의 취업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지금은 취업을 위해서 과도한 스펙 쌓기로 고통 받고 있는데, 열정과 잠재력만으로 평가받는 ‘스펙초월 취업시스템’을 도입할 것입니다.

집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서는, 지금 많은 서민 가정들이 전세자금을 제 2금융권에서 높은 이자를 물고 빌리면서 고통 받고 있는데, 국가가 보증을 서서 제 1금융권에서 낮은 이자대출로 바꿔 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분들이 받는 차별을 없애기 위해 정규직에 지급되는 현금과 현물을 비정규직에게도 똑같이 지급하게 하고, 2015년까지 공공부문의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업무에 대해서는 비정규직 고용을 전면 폐지하고, 현재 법적인 보호를 못 받고 있는 사내하도급 근로자들이 차별 없이 기본적인 근로조건을 보장받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노후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진료 부담이 큰 4대 중증질환은 2016년까지 국가가 100% 책임지고, 치매환자에 대한 노인장기요양보험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려고 합니다.

19대 국회가 열리면, 무엇보다 최우선적으로 이 약속들을 실천해서 힘든 시기를 살아가는 가족들에게 힘이 되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요즘 나라 안팎으로 많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북한은 또다시 미사일을 발사하고, 조만간 3차 핵실험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팎이 어려운 상황일수록, 정말 정치가 제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국회가 여야의 정쟁 속에, 국민의 삶을 제대로 챙기지 못했던 것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19대 국회 개원이 약 20일 앞으로 다가왔는데, 새로 시작될 국회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들께 실망을 드리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국회, 더 이상 다수의 힘으로 밀어붙여서도 안되고, 소수의 극한투쟁과 몸싸움을 반복해서도 안될 것입니다.

대화와 타협의 정치문화를 만들어야 생산적인 국회가 가능하고 국민이 바라는 국회도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절박한 마음으로, 18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국회 선진화법을 어렵게 통과시켰습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대화와 타협의 성숙한 정치문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19대 국회는 진정 국민이 바라는 새로운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여야 모두, 함께 노력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정치 문화를 바로잡기 위해 더 큰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국민 여러분, 저희 새누리당, 내일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을 선출하고, 다음 주에는 전당대회를 열어서, 19대 국회를 이끌어갈 지도부를 구성하게 됩니다. 오늘이 제가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드리는 마지막 라디오 방송연설입니다.

작년 말부터 4개월 넘게 계속된 비상체제를 이제 마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동안, 저에게 큰 힘이 되어주셨던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번민도 많았던 힘든 시간들이었지만, 곳곳에서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셨던 국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그 깊으신 뜻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새로운 변화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늘 마음 속에 담고 있는 말이 있습니다. 안거낙업...국민들이 근심 걱정 없이 살면서, 생업에 즐겁게 종사하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저는 어떤 정치 목표도, 이것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거낙업을 이루고,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선진국이 되는 것이 제가 정치하는 이유이자, 제 인생 최고의 목표입니다.

저 박근혜, 정치를 마치는 날까지 이것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것을 바쳐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큽니다. 부디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