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우대용교통카드' 서비스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들의 지하철 무료 이용과 청소년 등 일반인들의 환승할인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우대용 교통카드(G-PASS)의 서비스를 확대한다.

경기도는 NH농협은행과 공동으로 어버이날인 5월 8일부터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자를 대상으로 '대중교통상해보험 무료 가입 지원'과 소득공제, 청소년 자동 등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우대용 교통카드 서비스 대상자들은 도내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를 현금카드로 재발급받거나, 기존에 발급받은 단순선불카드를 현금카드로 변경하면 대중교통상해보험에 무료 가입하게 된다. 이 보험에 가입하면 1년간 대중교통 이용 중 발생한 상해에 대해 최고 3000만 원까지 보상해준다.

경기도는 또 소득공제나 청소년 등록을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해 개별 등록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우대용 교통카드를 발급받으면 자동으로 소득공제 등록이 되고 청소년 등록 역시 교통카드 발급 신청 시 선택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교통카드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비(이비카드) 기능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롯데리아 등 전국 캐시비 유통점에서 소액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노인ㆍ장애인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163만 명이며 지난 3년간 우대용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사용 중인 사람은 99만 명(60%)이다.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카드, 단순선불카드로 4종이 발급되고 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09년 5월부터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를 발급하면서 전국 최초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용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 자동충전 서비스 적용 등 이용 편의를 확대해오고 있다.

경기도 대중교통과 강승호 과장은 "이번 대중교통상해보험 무료 가입지원은 1년 만기 소멸성 보험이지만 지속적으로 확대해 우대용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어르신과 장애인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