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활포' 한상운 "성남 스타일에 차츰 적응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활포' 한상운 "성남 스타일에 차츰 적응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남=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왼발 스페셜리스트’ 한상운(26·성남)이 부활을 벼르고 있다.

한상운은 1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나고야 그램퍼스(일본)와의 2012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G조 조별리그 5차전에서 선제골을 터뜨리며 1-1 무승부에 기여했다. 전반 12분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팀 동료 이창훈이 얻어낸 프리킥을 특유 날카로운 왼발 감아 차기로 연결, 골문 구석을 정확히 꿰뚫었다.
골맛을 본 건 3월 21일 텐진 테다(중국)와의 조별리그 2차전 헤딩골 이후 40여일 만이다. 비록 아쉬운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지만 그동안의 부상공백과 마음고생을 씻어낼 수 있는 의미 있는 한 방이었다.

경기 후 한상운은 “시즌 시작과 동시에 부상을 당하고 팀에 도움을 주지 못해 늘 미안했다”며 “오늘 꼭 승리를 선물하고 싶었는데 많은 찬스를 살리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상운에게 지난 3개월은 부침의 연속이었다. 시즌 개막전 3년 간 정들었던 부산을 뒤로하고 성남으로 둥지를 옮기면서 그를 향한 주위 기대는 남달랐다. 실제 1월 홍콩 아시안챌린지컵에서 첫 선을 보인 공격력은 매서웠다. ‘미친 존재감’, ‘왼발의 달인’ 등 화려한 수식어를 앞세워 2경기 3골을 몰아치며 맹활약했다. 잇단 선전은 국가대표팀 발탁으로도 이어졌다.
'부활포' 한상운 "성남 스타일에 차츰 적응할 것"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거침없는 상승세는 K리그 개막과 함께 제동이 걸렸다. 몸놀림은 무뎌졌고 팀 전술에 녹아들지 못하면서 주전 자리를 위협받기 시작했다. 설상가상 발목부상까지 겹치며 ‘먹튀’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적잖은 마음고생 속에 재활에 매진한 그는 28일 수원과의 원정경기를 통해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요반치치, 에벨찡요 등 핵심 공격자원의 부상 공백을 메워야하는 중책을 짊어졌다.

한상운은 “그동안 훈련을 많이 못해 체력적으로 약간 문제가 있지만 몸 상태는 80%정도 올라왔다”며 “이적 후 많은 관심을 받다보니 마음이 편치 않았던 것 같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작년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활약을 자신했다. 이어 “아직은 부산에서의 역습 플레이가 몸에 배있어 변화에 대처하지 못했다”며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성남 스타일에 차츰 적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태용 성남 감독은 “(한)상운이는 처음 우리 팀에 왔을 때 자기 스타일을 고집했다. 하지만 부진을 겪으면서 팀에 녹아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골을 발판으로 점점 분위기를 끌어올릴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스포츠투데이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