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파트 계약하면 현금 돌려준다”… ‘캐시백’ 서비스 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아파트 계약시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Cash-Back)’ 서비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신일건업의 경우 강원 원주시 ‘신일유토빌’ 분양 당시 계약자가 분양가의 5%를 계약금으로 내면 3%에 해당하는 금액을 되돌려주는 서비스를 실시해 98%의 계약률을 올렸다. 신일건업 관계자는 “캐시백 서비스로 계약 즉시 현금을 받은 계약자는 아파트 구입으로 프리미엄(웃돈)을 미리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느낀다”며 “이같이 캐시백 서비스를 도입한 단지들의 분양 결과가 좋자 서서히 확산되는 분위기다”고 전했다.

서울에서도 ‘캐시백 아파트’가 등장했다. 동부건설은 지난 23일 서울 은평구 응암3구역에 분양 중인 ‘녹번역 센트레빌’에 기존 분양가 대비 최대 5% 할인하고 분양가의 최대 3%까지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교육 캐시백’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명문학원들의 1년 강의료 및 방학 기간 동안 해외캠프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자녀방 1개소에 시스템 가구도 추가로 제공한다.
김남주 녹번역 센트레빌 분양소장은 “현금을 직접 받음으로써 수요자들이 받아들이는 혜택은 할인과 프리미엄 보장을 동시에 받는 것과 같아 구매 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녹번역 센트레빌은 분양 조건을 완화해 실질 분양가가 3.3㎡당 최저 1100만원대로 인근 신규단지 대비 3.3㎡당 최대 200만원 가량 저렴하다.

캐시백과 더불어 교육비?포인트 지급 등 알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도 수요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올 초 세종시에서 현대엠코가 분양한 ‘세종 엠코타운’은 종로학평과 협약해 입주자들에게 1년간 무료로 교육컨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마케팅으로 청약경쟁률 12.52대 1을 기록하며 분양 마감됐다.

롯데건설이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분양 중인 ‘롯데캐슬 로잔’ 아파트도 일부 잔여물량에 대해 분양가 50%에 해당하는 잔금의 납부를 2년 동안 유예하고 있다. 여기에 취득세·인테리어 비용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 고급 주택 이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물산은 경기 고양시 원당에 ‘래미안 휴레스트’ 잔여 가구를 특별분양 중이다. 2000만~2500만원의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계약자는 입주금 75%에 대한 이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진중공업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에 분양 중인 ‘광명 해모로이연’ 전용면적 141㎡ 경우 분양가 5%를 할인해주고 있다. 또한 전용 123~141㎡는 발코니 확장과 샤시 무료 설치혜택을 제공한다. 광명 해모로이연은 이 서비스를 제공한 후 일주 만에 2건의 계약이 체결돼 10가구 안팎의 미분양 가구도 조만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 계약하면 현금 돌려준다”… ‘캐시백’ 서비스 관심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