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진으로 말해요"..사진 SNS가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인 카메라

라인 카메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사진을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이 각광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이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을 10억 달러에 인수한 데 이어 국내서도 주요 포털 업체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되는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잇따라 선보인다.

16일 인터넷 업계에 따르면 주요 포털 업체들이 최근 사진 애플리케이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SNS 등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해서다.
NHN(대표 김상헌)은 전 세계 사용자 2500만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되는 '라인 카메라'를 최근 출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간편하게 꾸미고 편집해 라인을 통해 친구들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편집한 사진은 '라인'뿐만 아니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의 다양한 SNS에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NHN이 지난달 선보인 '네이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도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사진 프로그램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이 애플리케이션은 화면의 어느 곳을 터치해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화면 분할 촬영도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사진을 보다 손쉽게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싸이메라

싸이메라

원본보기 아이콘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스마트폰을 통해 주로 인물 사진을 많이 촬영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인물에 특화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싸이메라'를 선보인 것.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얼굴 인식 기술에 따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아웃포커싱, 셀프샷, 손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등 다양한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싸이월드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믹시 등 다양한 SNS에 손쉽게 사진을 바로 올릴 수도 있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사진 애플리케이션 '카카오스토리'는 지난달 출시돼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넘겼다. '카카오스토리'는 풍부한 사진 콘텐츠 기반의 프로필 앨범 서비스로 나만의 사진과 글로 일상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소통의 방법이 문자에서 이미지로 점차 중심축이 이동하고 있다"며 "모바일 메신저 경쟁에 이어 사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