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영철 감독 "모든 것이 톱니바퀴처럼 돌아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서브리시브, 블로킹, 토스 등 모든 것이 잘 맞아 떨어졌다.”

대한항공 신영철 감독이 완벽한 경기 운용으로 챔피언결정전 첫 승을 거둔 선수들의 플레이를 칭찬했다.
신 감독이 이끄는 대한항공은 11일 인천 도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1~2012 V-리그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삼성화재를 세트스코어 3-1로 물리쳤다.

5전 3선승제 1, 2차전을 모두 내준 대한항공은 안방에서 열린 3차전을 기분 좋은 승리로 장식하고 시리즈 전적 1승2패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삼성화재에 4전 전패를 당한 대한항공은 7경기 만에 챔피언전 첫 승을 신고했다.

경기 후 신영철 감독은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줘 고맙게 생각한다”며 “서브가 살아나고 블로킹과 토스 등 모든 것이 잘 돌아가서 이길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신 감독은 포스트시즌에서 다소 부진했던 세터 한선수에 활약에 대해 “플레이오프와 앞서 챔피언결정전 1, 2차전에 비해 토스가 가장 좋았다”며 “서브리시브가 안정을 찾으면서 공격도 좋아졌고 모든 것이 톱니바퀴처럼 돌아갔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신 감독은 “4차전을 반드시 이기고 5차전 대전까지 가야한다”며 “선수들도 모두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이트 김학민 역시 “챔피언전에서 첫 승을 거두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승부를 길게 끌고 갈수록 우리에게 승산이 있다. 홈에서 삼성화재가 우승 파티하는 것을 볼 수는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