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C 프리랜서 앵커 등장에 시청자 반응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BC 프리랜서 앵커 등장에 시청자 반응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파업 석달 째에 접어든 MBC 뉴스에 프리랜서 앵커들이 등장하자 시청자들이 냉소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MBC 사측은 9일 오전부터 지난달 말 채용한 프리랜서 앵커 5명 가운데 4명을 뉴스 진행에 투입했다.
이혜민(전 YTN 기상캐스터) 앵커가 정연국 앵커와 함께 '뉴스투데이'를 진행했고, 박보경(전 EBS, 안동MBC 아나운서) 앵커는 9시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단신 뉴스와 특파원의 리포트를 소개했다.

MBC는 또 파업 이후 중단됐던 '6시 뉴스매거진'과 '뉴스24'를 재개하면서 김원경(전 OBS 아나운서) 앵커와 정희석(전 KNN 아나운서) 앵커를 각각 기용했다.

시청자들은 신임 앵커 개개인에 대한 평가보다는 파업 사태를 무마하기 위해 '프리랜서 앵커'라는 무리수를 둔 사측에 비난의 화살을 보내고 있다.
한 네티즌(아이디 Hel**)은 "정말 mbc가 이렇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어이가 다 없어서…"라는 글을 올렸고, 또 다른 이(sav**)는 "이러다가 방송국들이 편파적인 여론조사 결과를 내밀면서 유권자들의 투표율을 낮추는데 성공하면 mbc는 계약직들의 천국이 될 거 같습니다"라는 의견을 올렸다.

"이번 MBC 계약직 아나운서 채용 사태의 최대 피해자는 그렇게 채용된 계약직 아나운서가 될 거 같다"(kha**), "전직 앵커라면 지금 MBC 파업의 이유를 모르지는 않을텐데"(콜라**) 등 신임 앵커들에 대한 우려 섞인 의견도 엿보였다.

MBC 노동조합도 "MBC뉴스에 '무개념 앵무새 앵커'가 등장했다"는 표현을 사용하며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노조는 10일 총파업특보를 통해 "MBC 뉴스의 얼굴인 앵커를 MBC 아나운서나 기자가 아닌 외부에서 데려온 '프리랜서'가 맡은 것은 51년 역사상 초유의 일"이라며 "유례 없는 '프리랜서 앵커' 채용은 결국 김재철식 '땜질 뉴스용'이었다"고 비난했다.

노조는 또 아나운서국 한 조합원의 말을 인용, "MBC의 정신이 무엇이고, 공정방송이 무엇인지 제대로 훈련받지 않은 사람을, 실력에 대한 검증 절차도 없이 무작정 뽑아 투입해 그동안 MBC 조합원들이 쌓아온 신뢰를 한 번에 추락시킬까 우려된다"고 전했다.



조인경 기자 ik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