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순당 '생 막걸리' 美 국제 와인대회 3년 연속 수상

최종수정 2012.04.09 10:10 기사입력 2012.04.09 09:58

댓글쓰기

국순당 '생 막걸리' 美 국제 와인대회 3년 연속 수상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국순당 은 미국의 메이저 국제 와인대회 중 하나인 '달라스 모닝뉴스& 텍사스 소믈리에 와인대회 2012'에서 국순당 생 막걸리가 '라이스 와인(Rice Wine)' 부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달라스 모닝뉴스 와인대회'는 올해 28회째 개최되는 미국 내 주요 와인대회 중 하나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이번 대회 수상으로 3년 연속으로 미국 주요 와인대회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 지난 2010년 '샌프란시스코 국제와인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해 국내 막걸리 업계 최초로 국제 주류대회 수상 영예를 안았으며, 2011년에는 '뉴욕 국제 주류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항섭 국순당 해외사업팀 팀장은 "이번 미국 3대 와인대회 3년 연속 수상으로 국순당 생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였다"며 "특히 K-POP의 영향으로 한류에 대한 인식이 국제적으로 크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지 시장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해 미국내 막걸리 시장점유율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