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벽 인천에 조선일보 대량 살포, 무슨 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지난 7일 오전 인천 지역에 야당 후보를 비난하는 내용이 1면에 실린 조선일보가 대량 살포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8일 민주당 인천시당과 인천 주민들에 따르면, 7일 오전 인천 부평구 일대 일부 아파트 현관과 우편함에 ‘홍보용이니 가져가라’, '인천 지역 쪽에 기사를 읽어봐 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조선일보 수십 부가 뿌려져 있었다.
이 신문 1면에는 '한국정치가 창피하다'는 제목의 민주통합당 김용민 후보를 비판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또 인천 지역면에는 ‘[총선 D-4] 김연광 “洪, 친일파 손자"… 홍영표 "막판 네거티브" ’라는 제목의 부평을 지역구 총선 출마자들에 대한 기사가 실려 있었다.

김연광 후보는 조선일보 기자를 거쳐 월간조선 편집국장을 역임한 인물이다.
이 신문은 조선일보 부평지국장 A씨가 살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삼산경찰서에서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날 계양구, 서구 청라국제도시, 프로야구 개막전이 열린 문학야구경기장에서도 조선일보가 대량 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직선거법 95조>는 ‘선거에 관한 기사를 게재한 신문을 통상 방법 외의 방법으로 배부·살포·게시·첩부하거나 그 기사를 복사해 배부·살포·게시·첩부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러자 민주통합당 인천시당은 8일 성명을 내 "60~70년대 암울했던 언론을 통한 부정선거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다"고 반발했다.

시당은 "지금이 어느 시절인데 보수언론은 야당후보를 비난하는 내용을 1면에 크게 실고, 또 이를 일선현장에서 대량으로 살포해 선거에 영향을 주려하는가"라며 "삼산경찰서가 단서를 잡고 수사를 벌이고 있으며, 선관위도 불법선거운동 여부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우리는 이번 사건에 대한 처리결과를 철저히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당은 이어 "만약 이번 사건의 진실이 보수정당과 보수언론이 담합하여 ‘특정정당에게 불리한 내용의 기사가 보도된 신문을 조직적으로 살포한 것’이라면, 이는 민주주의를 역행하고, 민의의 왜곡을 시도한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선관위는 이번 조선일보 살포 사건이 명백한 불법선거운동의 일환으로 자행된 만큼 철저히 조사하고, 경찰은 조직적 살포자의 실체를 정확히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