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업계에 따르면 한경희생활과학은 최근 본부장 이상급과 홍보팀 등 회의가 많은 부서 직원들에게 헤드셋을 나눠줬다. 해외 지사와 법인에 장기간 나가있는 한경희 대표와 일주일에 한 번씩 스카이프(인터넷 전화)로 화상회의를 하기 위해서다. 주간회의 외에도 필요할 때마다 화상회의가 진행된다.
한 대표는 올 들어 석 달 새 유럽과 미국을 종횡무진하며 박람회에 참가했다. 지난 2월 10일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인 독일 암비엔떼 박람회에 이어 한 달 후 미국 시카고로 날아가 가정용품 박람회를 찾았다. 박람회 사이에는 사업 확대 논의 차 싱가포르도 방문했다.
장기간 미국과 중국 현지법인에 상주하면서 현지화 전략도 진두지휘하고 있다. 미국 펜실베니아 지사(2007년)와 중국법인(2006년)을 설립하기 전에도 상당기간 현지에 머물면서 현지 시장 진출을 총괄했다.
한 대표가 일선에 나서면서 해외시장 매출도 늘었다. 미국의 경우 진출 4년만인 지난해 100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매출액 1500억원(한경희뷰티 포함) 가운데 해외매출은 500억원. 올해 역시 매출액(1600억원)의 30%를 해외에서 거둔다는 목표다.
한 대표는 현재 시카고 박람회 방문 이후 한국에 머무르고 있지만 다음 주 다시 미국 지사를 챙기기 위해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이후 20일로 예정된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참석 차 홍콩 땅을 밟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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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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