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혜련 "靑, 이러다 'BH'도 북한이라 하겠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 백혜련 MB비리척결본부장은 3일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불법 사찰과 관련 “BH하명이 ‘봉하’하명이라는 패러디도 유행하던데 이러다 BH를 북한이라 할지도 모르겠다”고 비꼬았다.

백혜련 본부장은 이날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 민간인 불법사찰 문건 속 'BH하명' 문구를 '이첩'으로 봐야한다는 청와대의 해명에 대해 "청와대와 국무총리실에 국어사전을 선물해야 할 것 같다"고 이같이 말했다.
백 본부장은 “우리나라 공무원들이 이첩과 하명의 차이도 모르는 그런 질 낮은 공무원인지 몰랐다”고 비판했다.

청와대와 박근혜 새누리당 선대위원장이 공개된 문건의 80%는 지난 정권에서 작성된 것이라 주장하는데 대해 그는 “중요한 건 지난 정부에서 작성된 문서에는 불법 사찰이라 볼 수 있는 부분이 없다”며 “이명박 정부에서 작성된 문서에 민간인 사찰이 이뤄졌고, 증거 인멸이 이뤄졌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이 요구하는 특검에 대해 “특검으로 합의되면 지금의 수사는 종결돼 총선 전까지 어떤 결론도 내기 힘들다”면서 “이는 새누리당의 시간끌기용”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특검법상 특별 검사의 임용 주체가 이번 사건의 최종 책임자인 대통령이 되는데 얼마나 철저한 수사가 될 수 있을 지 의문”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검찰에 특별수사본부를 설치를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의 이명박 대통령 하야 주장과 관련 그는 “민주당의 공식 입장까지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만 “불법사찰은 법치주의와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철저한 수사와 관련자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임종룡 국무총리실장은 지난 1일 민간인 불법사찰 문건에 'BH하명'이란 문구가 적힌 것과 관련, "BH하명이라는 것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용어는 아니다"며 "공식적인 용어로 얘기하자면 이첩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게 더 일반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