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태원, 핵안보정상회의 기회로 '글로벌 비즈니스' 활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태원 회장이 25일 SK하이닉스 이천공장을 방문한 잉락 총리에게 웨이퍼를 들고 반도체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최태원 회장이 25일 SK하이닉스 이천공장을 방문한 잉락 총리에게 웨이퍼를 들고 반도체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최태원 SK 그룹 회장과 김신배 부회장, 정만원 부회장 등 SK그룹 경영진이 최근 핵안보정상회의를 맞아 방한한 태국, 터키,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 수반 또는 기업 총수를 면담하고 상호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 회장은 지난 27일 서울 SK T타워에서 인도네시아의 유력기업인 CT그룹의 차이룰 탄중(Chairul Tanjung) 회장과 만나 정보통신기술(ICT), 건설 등 분야의 양사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차이룰 탄중 회장은 인도네시아 수실로 밤밤 유도요노 대통령의 경제자문위원장으로 핵안보정상회의에 참가한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수행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날 면담에서 최 회장은 "SK가 보유한 ICT 기술과 노하우, 건설 분야의 풍부한 글로벌 사업 경험 등을 활용해 CT그룹과 윈-윈할 수 있는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길 희망한다"고 제안했고, 탄중 회장도 긍정적 반응을 보여 MOU 체결이 성사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 25일 역시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태국의 잉락 친나왓(Yingluck Shinawatra)총리와 터키의 레제프 에르도안(Resep Tayyip Erdogan) 총리를 잇따라 만나 한국 경제의 발전상을 홍보하는 한편, 비즈니스 분야의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25일 최 회장은 SK하이닉스 이천공장을 방문한 잉락 총리를 영접한 데 이어 당일 오찬을 함께 하며 IT, 건설 분야의 사업협력과 평소 태국이 반복되는 홍수로 큰 피해를 입는 점을 고려해 SK가 보유한 IT 기술을 적용한 조기 재해경보 및 대응시스템 구축 방안을 제안한바 있다.

또 최 회장은 같은 날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열린 터키 레제프 에르도안 총리와 국내 10대 그룹 경영진 간 간담회에 참석해, 터키와의 비즈니스 협력 강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 회장 외에도 김신배 부회장과 정만원 부회장은 가봉, 네덜란드, 베트남 등의 국가 수반 및 기업인들의 SK 사업장 시찰을 지원하고, 이들과 비즈니스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 부회장과 유정준 G&G추진단장은 29일 베트남 응유엔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최대 국영에너지 회사인 PVN(PetroVietnam) 도반허우 사장과 원유정제, 석유유통 등 사업 분야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최태원 회장은 이번 핵안보정상회의와 관련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G20 정상회의에 이어 국제사회 내 한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경영진에게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그룹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만우 SK그룹 홍보담당 전무는 "국가적 대사를 맞아 최태원 회장이 그룹 경영진과 함께 ‘코리아 세일즈’에 앞장서 국격 제고에 기여하는 한편, 그룹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적잖은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