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구연맹, 다음시즌 남자부 준PO 없앤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다음시즌 프로배구 남자부 준 플레이오프 제도가 없어진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7일 오전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제8기 제5차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2012~2013 V-리그 경기일정과 샐러리캡 인상, 자유계약(FA) 보상관련 보호선수 증원, 유소년배구 육성을 위한 기획육성위원회 운영, 런던올림픽 남녀 국가대표 지원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내년시즌 V-리그는 2012년 11월 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013년 3월 13일까지 정규리그를 진행한다. 이후 3월 16일부터 4월 1일까지 포스트시즌을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3선2선승제로 열리는 남자부 준 플레이오프는 개최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이와 함께 내년시즌 샐러리캡을 남자부는 종전 18억 5천만 원에서 20억 원으로, 여자부는 10억 원에서 11억 원으로 각각 인상시켰다.

남자부는 FA 관리규정 제10조(구단의 보상 및 이적료 등)에 따라 보호선수가 기존 3명에서 4명으로 늘어났다. 직전시즌 타 구단에 소속됐던 FA선수와 계약을 체결한 구단은 원 소속팀에 해당 선수가 받았던 연봉의 300%와 구단이 정한 4명의 보호선수 이외의 선수 가운데 한 명을 내줘야 한다. 또는 FA선수가 직전시즌 받았던 연봉의 400%에 해당하는 이적료를 지불해야 한다.
여자부는 현행대로 직전시즌 연봉 200%와 구단이 정한 보호선수 4명(FA영입선수 포함) 이외의 선수 가운데 원 소속팀이 지명한 선수 1명을 보상하거나 직전시즌 연봉의 300%를 이적료로 내야한다.

기획육성위원회 운영방안도 마련했다.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남녀 프로배구 연고지팀별 2개 학교(총 24개)를 선정해 방과 후 공놀이에 관한 기초훈련 등 단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배구꿈나무를 육성하고 인프라를 확대해 한국배구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OVO는 런던올림픽 지원 방안과 관련해서는 대한배구협회와 논의를 통해 추후 결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