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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심장을 바꿨다'..올뉴 인피니티 FX3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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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진출한 일본메이커 중 첫 디젤엔진모델..파워와 정숙성 모두 만족

[시승기]'심장을 바꿨다'..올뉴 인피니티 FX3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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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대형 SUV인 올뉴 인피니티 FX30d는 국내에서 판매중인 일본 자동차 가운데 첫번째 디젤 모델이다. 강력한 파워와 함께 연비 향상을 꾀하기 위한 인피니티의 전략이 담겨 있다. 디젤을 중심으로 한 유럽산이 판치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일종의 대항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뉴 인피니티 FX30d는 외관부터 달라졌다. 기존 인피니티 모델과 달리 강렬한 인상을 심었다. 공격적인 성향이 다분해 보였다. SUV라는 세그먼트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측면에서 보면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 몸매가 인상적이다.
성능도 만족스러웠다. 디젤엔진 특성상 저속에서 가속페달을 밟으면 반응이 느리다는 느낌을 받지만 곧바로 쏜살같이 치고 나갔다. SUV지만 탄력을 받기 시작하면서 세단과 같이 날렵해진 느낌이다. 이 차에는 3.0ℓ 6기통 터보디젤엔진이 장착됐다. 하지만 연비는10.2km/ℓ로 오히려 가솔린 모델 보다 향상됐다.

고속 주행에도 내부는 차분했다. 전혀 흔들림이 없었다. 코너링 역시 안정감있었다. 고속도로 나들목에서 시속 80km를 유지한 상황에서 핸들을 돌렸는데 미끄러지지 않았다.

인피니티는 신형 FX30d에 저중심 설계를 적용했다. 빠르게 질주할수록 오히려 안정감을 얻게 되는 구조인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행시 들어올리는 힘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다른 모델에서는 보기 힘든 속도제한장치도 달렸다. 이것을 설정하고 고속도로를 달리니 제한속도를 지키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
운전석 역시 무난했지만 뒷좌석은 다소 좁아 보였다. 휠베이스가 2885mm에 달하지만 동승자들은 좌석이 생각보다 좁다는 반응을 보였다. 외관 크기에 비해 내부 공간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뒷좌석 시트는 6대4 분할 접이가 가능하다. 앞열에 2명이 탑승하면 각종 레저 활동에는 안성맞춤이다. 트렁크는 버튼을 이용해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여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다양한 편의 사양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LCD모니터가 터치식이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듀얼 존 자동 온도 조절 장치와 가벼운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하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도 눈길을 끌었다.

가격은 79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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