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패밀리폰' 'CGV폰'…MVNO의 반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세텔레콤· CJ헬로비전 등 틈새시장 노린 특화폰 출시

'패밀리폰' 'CGV폰'…MVNO의 반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이동통신재판매 사업자(MVNO)들이 기존 이동통신사와는 차별화된 '특화폰'으로 승부를 걸었다. 기존의 장점인 '저렴한 가격'에 '차별화'를 더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MVNO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사 망을 빌려 가입자를 유치하는 사업 형태다.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MVNO서비스를 시작하는 온세텔레콤은 시외전화, 국제전화 사업 경험을 살려 선후불 요금제 결합상품인 '패밀리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밀리폰은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는 후불폰, 자녀는 선불폰을 이용하도록 한 서비스다.
예를 들어 통화량 조절을 못하는 어린 자녀는 요금 상한선을 정해놓는 선불폰을 사용하도록 하고, 부모는 후불폰을 사용한다. 대신 자녀가 전화 이용을 더 하고 싶다면 부모가 자신의 휴대폰에서 간단한 입력을 통해 자녀폰의 요금을 충전할 수 있다.

온세텔레콤 관계자는 "가계 통신 패턴을 분석을 통해 아이디어를 내 만든 상품"이라며 "기존보다 20% 싼 서비스에 부모가 자녀들의 전화 요금까지 조절할 수 있어 가계 통신비 절감에 효과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제전화 사업 기반을 통해 내놓을 '국제전화폰'도 내놓기로 했다. 국제전화 요금제를 따로 만들어 비싼 요금제를 쓸 수록 무료통화 시간을 차등 지급하도록 한 서비스로 올 10월경 출시될 예정이다.
5월부터 이동통신시장에 도입될 블랙리스트 제도는 쓰던 휴대폰에도 MVNO업체의 유심칩(USIM, 범용이용자식별모드)만 꽂으면 바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MVNO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공기계를 가진 고객들은 단말만 들고 MVNO사업자에게 찾아가 원하는 서비스로 개통하면 된다. 단 고객들에게 서비스 개통을 원활하게 제공해주려면 기존 온라인 중심에서오프라인 중심으로 판매 루트를 넓혀야한다는 과제가 있다.

온세텔레콤 관계자는 "MVNO가 요금이 저렴한 서비스로만 알려지면 싸구려 이미지가 고착화 될 수 있기 때문에 틈새시장을 찾아 차별화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MVNO시장에서 CJ헬로비전과 양강체제를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1월부터 MVNO사업을 시작한 CJ헬로비전은 그룹의 탄탄한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기반으로 삼아 '슈스케폰' 'CGV폰' '엠넷폰'을 출시해 젊은 세대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MVNO활성화를 위해 전파사용료를 3년간 유예하고 국제로밍, 와이파이 등 부가서비스를 확대하는 MVNO 활성화를 추진하며 힘을 실어주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올해 MVNO 시장이 6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