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승기마저…" 김연아 '커피 CF' 찍은 그 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연아 "원빈, 승기오빠 미안"…광고모델 호감도 1위

김연아 출연 맥심CF 월간 광고효과·효율성 1위 '싹쓸이'
김연아 [사진제공=SBS]

김연아 [사진제공=SB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피겨여왕' 김연아가 이승기, 원빈을 제치고 광고모델 호감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연아가 새롭게 출연한 맥심화이트골드 TV CF는 공개되자마자 월간 광고효과, 광고효율성 부문에서 1위를 싹쓸이하며 '여왕'의 저력을 그대로 보여줬다는 평가다.
17일 한국CM전략연구소가 발표한 TV CM 소비자호감도 2월 동향 조사에 따르면 김연아는 광고모델 호감도 부문에서 6.80% 호감률을 나타내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전월 10위에서 무려 열계단 뛰어오른 수치다.

앞서 9개월 간 1위를 차지한 '국민남동생' 이승기는 한단계 내려간 2위에 머물렀다. 이어 원빈(3위), 김태희(4위), 공유(5위) 순이었다.

김연아가 출연한 CM은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 LG샤프란, 현대자동차, 퓨어, 매일우유, 동서식품 등 6개다. 단순 숫자로 비교하면 2위인 이승기(11개), 원빈(10개)보다 훨씬 적은 절반수준에 불과하나 호감률에서 이들을 앞질렀다.
이밖에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인 한가인과 김수현이 각각 8위, 10위를 차지하며 광고모델 호감도 10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송중기 역시 전월 25위에서 6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김연아는 CF 효과 부문에서도 '여왕'의 면모를 그대로 드러냈다. 김연아가 출연한 동서식품의 맥심화이트골드 '우유를 넣어도 향이 깊은 커피'편은 지난달 집행된 TV CF 중 광고효과, 광고효율성 1위를 동시에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광고는 광고효과부문에서 9.09MPR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MPR은 조사대상인 전국 10세~59세 남녀 3524만명 중 해당CM을 좋아한다고 응답한 소비자의 비율을 뜻한다.

또한 광고효율부문에서도 소비자 1인당 호감도달비용 371원으로 1위에 올랐다. 금액이 낮을수록 돈을 적게 쓰고 효과적으로 광고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