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정준양 2기, 젊어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일 주총서 조뇌하·박기홍·김준식 등 50대 새 등기이사 선임안 의결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포스코 정준양 2기 체제가 젊어진다.

포스코는 16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정 회장의 연임과 함께 조뇌하·박기홍·김준식 등 3명의 새 등기이사 선임안을 의결한다. 50대 중후반인 이들은 한층 젊어진 2기 정준양 체제의 선봉에서 향후 포스코의 도약을 이끌게 된다.
포스코는 이번 주총 이후 조직개편 및 임직원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비롯해 포스코가 앞으로 주력할 신성장사업의 방향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새로 선임되는 조뇌하 부사장은 탄소강사업부문장으로서 해외 탄소강 생산법인을 관장한다. 글로벌조업대비지원반장도 같이 맡고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향후 포스코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박기홍·김준식 전무는 각각 성장투자사업부문장과 광양제철소장으로 근무했다. 이들을 새 등기이사로 선임하는 것은 포스코가 신성장사업과 현장경영 강화에 방점을 찍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포스코는 14일 발표한 임원 인사에서 조봉래 포항제철소장(전무)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기도 했다.

또한 포스코는 이번 주총에서 사외이사로 한준호 삼천리 회장을 재선임하고 제임스 비모스키 두산 부회장을 새로 선임할 예정이다.

한 회장은 이번에 물러나는 유장희 이화여대 명예교수의 뒤를 이어 이사회 의장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포스코와 삼천리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연료전지 및 복합화력발전소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제임스 비모스키 두산 부회장은 포스코에너지가 두산중공업과 함께 진행 중인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정 회장은 연임을 앞두고 역동적인 대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인천 송도와 구미를 오가며 세곳의 행사장을 모두 찾기도 했다.

정 회장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사업도 직접 현지를 찾아 챙길 정도로 평소 현장경영을 중요시한다. 정 회장의 발걸음은 2기 체제 출범과 함께 앞으로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박민규 기자 yushi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민규 기자 yushin@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