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근 몇 년 새 '대중명품'으로 전락한 이탈리아 명품 구찌가 자존심 회복에 나섰다. 누구나 손에 들 수 있는 '흔한 구찌백'이라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플래그십 스토어도 초절정의 럭셔리함을 뽐내며 새롭게 오픈했다. 이 매장에서만 주문할 수 있는 전 세계에서 하나뿐인 2000만원대 악어가죽백도 등장했다.
최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구찌(Gucci)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가 14개월간의 리노베이션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구찌 관계자는 “이 가방은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살 수 있는 독점 판매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2층에도 여성의류와 함께 프리미엄 라인의 백이 전시돼 있었다. 1층에 전시된 백이 보통 100만~300만원대의 엔트리급 제품이라면 2층에서는 좀 더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만들어진 1000만원대 이상의 가방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지갑도 일반적인 50만~70만원대 제품보다 더 고급스런 라인인 90만~100만원대 제품을 선보였다.
3층은 남성 의류, 벨트, 지갑, 실크류, 남성 주얼리 및 시계, 선글라스, 향수 등 남성 카테고리와 VIP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남성 럭셔리의 절정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뱀피·타조재킷 등 고급 가죽재킷. 이런 재킷의 가격은 1000만원대를 훌쩍 넘어선다. 뱀피재킷은 1200만원대, 타조재킷은 1700만~1800만원대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새 구찌가 가지고 있는 대중명품이라는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매장을 더 고급화하고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하는 등 엔트리 제품부터 일반 고객이 잘 구매할 수 없는 프리미엄 제품까지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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