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맹녕의 골프기행] "절벽 위에서 티 샷을" 네팔 에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팔 포카라 에티골프장 4번홀 티잉그라운드. 절벽 끝에 자리잡아 아슬아슬한 풍경을 연출한다.

네팔 포카라 에티골프장 4번홀 티잉그라운드. 절벽 끝에 자리잡아 아슬아슬한 풍경을 연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서 200km 떨어진 포카라(pohkara). 인구는 19만명에 불과하지만 제2의 도시다.

풀바리 리조트에 여장을 풀고, 부속 골프장인 9홀 규모의 에티(Yeti)코스를 찾았다. 티잉그라운드와 핀 위치를 서로 바꿔가면서 두 바퀴를 돌아 18홀 라운드를 마치는 곳이다. 코스는 열악하다.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조악한 골프장일 것이다. 그래도 그린피는 미화로 60달러나 된다. 캐디피는 5달러다. 렌탈골프채는 말도 못할 정도로 오래됐고, 아이언도 번호마다 브랜드가 제각각이다.
코스 역시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이용했다(?). 산악지대를 트래킹하는 기분이다. 절벽을 넘어 티 샷을 날리는 파3홀은 티잉그라운드가 끝 부분에 자리 잡아 과도한 액션을 취하다가는 100m 절벽 아래로 떨어질 것 같은 위험한 지형이다. 코스 역시 짧고, 좁다. 페어웨이는 맨흙과 자갈밭에 잡초 투성이다. 해발 820m의 고지대에 건조해서 공은 엄청나게 멀리 나간다.

헌 공을 적어도 20개는 준비해야 안심이 된다. 조금만 샷이 빗나가면 인근 목장이나 채소밭, 또는 깊은 러프 속으로 처박힌다. 이곳에서의 골프는 그래서 더욱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한다. 공이 안 맞는다고 성질을 부려봤자 샷은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요행을 바라서도 안 된다. 어드레스를 하자 이번엔 메뚜기가 얼굴에 앉아 방해를 하기 시작한다.

그나마 전속 캐디가 열심히 거리와 방향을 알려주고 잃어버린 공을 찾아준다는 게 위안이다. 관리 상태는 수준 이하지만 연일 골퍼들로 붐빈다. 바로 코스를 감싸고 있는 히말라야산맥과 멀리 내려다보이는 세티강의 풍경 때문이다. 일몰 때 코스에서 바라보는 8000m의 거봉 안나푸르나와 마차푸차레 설산은 황금색을 띠고 우리 앞에 다가선다. 더 이상 아름다울 수가 없다.
18홀 내내 아름다운 히말라야의 장엄한 산세를 느낀다. 메뚜기와 풀벌레를 잡아먹으라고 풀어놓은 거위와 작은 새떼들, 야생화를 벗삼아 즐기는 골프다. 코스는 조악하지만 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라운드가 됐다. 라운드 후 폐와호수에서 보트를 타고 시내 쇼핑을 마친 뒤 네팔의 전통 레스트랑에서 양고기와 카레로 저녁을 먹었더니 졸음이 찾아온다. 밤하늘은 온통 별천지다. 유성이 긴 꼬리를 물고 히말라야 산속으로 사라진다.



글ㆍ사진=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